조형물

민경아 작가의 피아노키오 갈바 소재 금속 조형물 사례

민경아 작가의 피아노키오 갈바 소재 금속 조형물 사례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오늘은 작가분의 작품으로 조형물 제작한 사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사례는 민경아 작가님의 작품으로 제작한 인물 조형물이며, 금속 모형으로 몸체를 제작하고 실제 작품 이미지는 실사 출력해 부착하는 방식으로 제작했습니다. 제작한 작품은 총 2점, H500, D200 사이즈의 귀걸이를 한 소녀 조형물, H1500, D300의 하회탈 쓴 여인 조형물이며, 제작 기간은 약 2~3주가 소요되었습니다.

 

 

1. 금속판 가공

민경아 작가의 피아노키오 갈바 소재 금속 조형물 사례

  해당 방식의 조형물 제작은 공정이 간단하며 ( 공정 시간이 길게 소요되는 금속 조형물임에도) 시간도 비교적 짧게 소요됩니다. 먼저 커다란 금속 철판을 커팅 해 앞판과 뒤판을 제작하고, 옆면을 절곡해 용접시킵니다. 용접 부위를 매끄럽게 다듬어 주면 위의 사진과 같이 형태가 완성되며, 하단에는 지지고정을 위해 5T 철판 베이스 플레이트를 부탁했습니다.

 

 

2. 시트지 출력 및 부착민경아 작가의 피아노키오 갈바 소재 금속 조형물 사례

  부착할 시트지는 실사 출력했습니다. 앞면과 뒷면에 동일하게 부착할 목적이기에 좌우 대칭 이미지로, 2장씩 출력해 부착하기 위함입니다. 부착 시에는 시트지가 울지 않도록, 매끄럽게 부착하는 사소한 점이 중요합니다.

 

 

3. 시트지 부착 및 코팅

민경아 작가의 피아노키오 갈바 소재 금속 조형물 사례

  금속 모형의 측면을 검색으로 도색했습니다. 프라이머를 2~3회 입히고 건조한 후 그 위에 검은색으로 도색했습니다. 도료가 완전히 마르면 출력한 시트지를 앞뒷면에 부착시킵니다. 하나하나의 공정들이 간단해 보이이지만 모형 제작 업체의 노하우, 실력에 따라 전체적인 완성도가 달라집니다.

민경아 작가의 피아노키오 갈바 소재 금속 조형물 사례

  ​코팅하면 조형물의 변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조형물에도 코팅 처리를 했으며, 이로써 모든 조형물 제작을 마쳤습니다. 제작을 마친 조형물을 요청하신 장소로 운송했습니다. 무사히 작품을 클라이언트에게 전달했으며 비엔나인형박물관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 )

 >설치된 모습 더 자세히 보러가기

마롱컴퍼니는 금속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