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노사발전재단 중년 남녀 인물 캐릭터 조형물 제작

노사발전재단 중년 남녀 인물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노사발전재단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에 배치된 중년 남녀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확정된 시안을 전달받아 제작과 운송을 진행했던 사례로 남녀 캐릭터 모두 입식형에 원형기단 위로 설치한 사례입니다. 기단 내부에는 캐릭터 이름과 재단명을 컷팅시트로 부착해 유광코팅 마감처리 했습니다. 이번 인물 캐릭터 조형물의 제작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 보겠습니다.

 

1.스티로폼 조각노사발전재단 중년 남녀 인물 캐릭터 조형물 제작확정된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원형제작을 시작합니다. 인물 묘사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화 된 캐릭터 형태이기 때문에 스티로폼 조각으로 충분히 연출 가능했습니다. 만약 여기서디테일한 표정연출과 포즈, 옷 주름 등이 표현된다고 하면 1차 원형 조각후 스티로폼 위로 점토를 덧발라 원형을 작업합니다.

 

2. 성형 및 도색작업노사발전재단 중년 남녀 인물 캐릭터 조형물 제작원형검수가 끝나면 몰드를 만들고 다시 그 몰드 안쪽면으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성형체를 완성합니다. 표면을 매끈하게 다듬어 주고 그위로 지정컬러 도색을 시작합니다. 도색전 미리 프라이머를 도포해 주고 미리 지정한 팬톤컬러 칩을 기준으로 우레탄 페인트를 조색해 에어건으로 고르게 도포해 줍니다. 각 부분별 마스킹 작업을 해가면서 도색을 이어갑니다.

 

3. 시트작업과 코팅작업노사발전재단 중년 남녀 인물 캐릭터 조형물 제작도색이 완료되고 클라이언트께 공유해 수정사항 여부를 확인합니다. 현장에 방문해서 검수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사진으로 대체하고 있고 수정사항을 반영한 다음 최종 픽스된 상태에서 컷팅시트를 부착해 줍니다. 시트작업까지 마무리 되면 도료와 시트가 오랫동안 유지될수 있도록 uv클리어코트를 도포해 완성합니다.

 

3. 운송/설치 공정노사발전재단 중년 남녀 인물 캐릭터 조형물 제작조형물제작이 마무리 되면 클라이언트께 사진을 공유해 드리고 설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이번 조형물은 실내 배치용을 활용예정이라 별도 고정장치없이 원형기단 그대로 제작했습니다. 실외 상설 전시 목적일 경우 기단 사방으로 금속 날개를 부착해 바닥에 셋트앙카고정으로 설치하고 있습니다. 배치후 다시한번 마감상태와 안전여부를 확인한 다음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종료했습니다.

 

 

노사발전재단 중년 남녀 인물 캐릭터 조형물 제작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