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기업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용 FRP 캐릭터 조형물

기업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용 FRP 캐릭터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기업의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해 frp 캐릭터 조형물을 제작하고 제품 홍보를 위해 사옥내에 배치했던 프로젝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반려견 치료제품의 홍보를 위해 쇼케이스 옆으로 귀여운 강아키 캐릭터와 수의사 캐릭터를 제작한 이번 사례는 클라이언트께서 전달주신 시안을 바탕으로 제작과 운송을 담당했던 프로젝트 입니다. 공정사진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원형 조각기업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용 FRP 캐릭터 조형물이번 프로젝트의 원형작업은 3D 조각으로 진행했습니다. 확정된 시안으로 3D 디자인 작업을 통해 조각기에 입력후 3D컷팅을 시작합니다. 캐릭터 경우 어느정도 단순한 형태는 3D 조각을 통해 진행하는데 조각기로 조각한다 해도 이후 리터칭 작업은 전문가가 직접 진행해야 퀄리티 높은 형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원형 검수를 진행하고 그 위로 이형제를 발라 석고몰드를 제작합니다.

 

2.FRP 성형 작업기업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용 FRP 캐릭터 조형물석고몰드 제작 후 성형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몰드 안쪽 면으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주고 각 부분별 성형작업을 시작합니다. 수지가 완전히 경화되면 몰드에서 캐스팅해주고 골조 작업과 조립과정을 거쳐 자립시켜 준뒤 금속 갈바 소재의 원형기단에 접합해 줍니다. 성형체 표면을 매끈하게 다듬는 샌딩/퍼티 과정을 진행하고 도색을 위해 프라이머를 도포해 줍니다.

 

3. 도색 작업기업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용 FRP 캐릭터 조형물제작 전 사전 협의된 컬러로 조색을 시작합니다. 우레탄 페인트를 사용해 팬톤 컬러칩을 기준으로 조색하고 베이스 컬러부터 도색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각부분별 마스킹 작업후 도색을 이어가고 하부 기단 내부 텍스트는 시트컷팅후 접합해 완성했습니다. 제작이 완료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하고 최종 확정된 조형물에 코팅 작업을 시작합니다.

 

4. 코팅 작업기업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용 FRP 캐릭터 조형물도색검수가 끝나면 마지막 공정인 코팅 작업을 시작합니다. 코팅은 도료를 보호하는 목적과 질감을 표현하는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비교적 깔끔하고 관리이슈가 적은 유광코팅이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적용하고 있지만 최근 카카오나 네이버 캐릭터샵의 영향으로 무광코팅 문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사례는 유광 코팅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5. 운송/설치 공정기업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용 FRP 캐릭터 조형물조형물 제작이 마무리 되면 꼼꼼하게 포장해 설치 현장으로 운송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옥 로비 지정장소에 배치하는 사례로 별도 고정설치를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이동 배치를 위해 고정없이 조형물을 인도해 드리면서 다시한번 마감상태와 안전성 여부를 점검한 다음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