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초등학교 건물 외벽 종이 비행기 금속 조형물 제작

[금속 조형물] 초등학교 건물 외벽 종이 비행기 조형물, 환경 미화 공공 미술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저희 마롱컴퍼니에서는 금속, FRP, GRC,브론즈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조형물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젝트는 서울에 위치한 모 초등학교의 건물 외벽에 설치된 금속 종이비행기 모형입니다.  초등학교의 특성에 맞취 밝고 즐거운 느낌을 학생들에게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컬러와 사이즈의 동심을 자극하는 종이비행기를 제작하여 그레이톤의 콘크리트벽을 화사하게 밝혀주어 다소 밋밋한 공간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었습니다. 시각적으로 재미를 주며 학교의 환경 개선에도 효과적인 이번 프로젝트의 제작 과정별 이미지를 보면서 제작 공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상담 및 시안 확정 후 금속 레이저 가공 및 절곡 [금속 조형물] 초등학교 건물 외벽 종이 비행기 조형물, 환경 미화 공공 미술 조형물상담 과정을 통하여 기획 의도와 목적, 그리고 제작 형태등을 확정 짓고 그에 따른 견적과 제작 기간을 안내해드립니다. 학교의 콘크리트 벽면을 리듬감있게 꾸미기 위하여 반부조 형식의 종이비행기를 야외에 설치하니 금속으로 제작하기로 확정지었습니다. 먼저 종이비행기 형태로 만들기 위하여 철판 사이즈를 알맞게 재단합니다. 재단 후 비행기의 형태로 금속을 구부리는 절곡 과정을 진행합니다. 종이비행기 형태에서 뾰족한 모서리 부분은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라운드 처리해줍니다. 형태 가공이 완료되면 표면을 매끈하게 샌딩 처리해주고 색이 잘 입혀지도록 프라이머 작업을 진행합니다.

 

2. 도색 및 코팅 작업[금속 조형물] 초등학교 건물 외벽 종이 비행기 조형물, 환경 미화 공공 미술 조형물[금속 조형물] 초등학교 건물 외벽 종이 비행기 조형물, 환경 미화 공공 미술 조형물형태 가공이 완료되면 사전에 지정된 컬러로 도색을 시작합니다.  상담 과정에서 다양한 색상으로 도색을 원하셨기 때문에 사이즈별로 어떠한 색상을 도색하는지도 정확하게 파악하여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원색에 가까운 비비드 컬러로 조색 후 에어건으로 고르게 도포하여 줍니다.  도색이 완료되면 다시 한번 클라이언트께 도색 완료 사진을 공유해 드리고 수정 사항이 없을 시 최종 마무리 작업을 합니다.  도색이 자연 건조를 통하여 완벽히 마르면 내구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코팅 작업을 통해 도료의 변색을 막고 반짝이는 질감도 더해줍니다.

 

3. 운송 및 설치 단계[금속 조형물] 초등학교 건물 외벽 종이 비행기 조형물, 환경 미화 공공 미술 조형물[금속 조형물] 초등학교 건물 외벽 종이 비행기 조형물, 환경 미화 공공 미술 조형물 모든 작업이 끝나면 클라이언트의 최종 검수를 받고 이상이 없을 시 운송을 진행해드립니다. 조형물을 발포지 및 완충제를 이용하여 꼼꼼히 포장한 뒤 이송 중에 이상이 없도록 하고 정해진 장소로 안전하게 운송합니다. 설치 현장은 사전에 파악하고 현장에 맞는 설치 방식으로 조형물을 설치합니다. 지정 위치에 조형물을 부착한 뒤 최종 작업을 마무리하고 다시 한번 마감상태와 고정상태를 체크한 뒤 클라이언트께 보여드릴 현장 사진을 남기고 나면 프로젝트는 마무리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