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영화 소품 슬레이트와 확성기 금속 조형물

안녕하세요. 기업-기관 대상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마롱컴퍼니입니다.
마롱컴퍼니에서는 조형물, 인공폭포, 디자인, 모형 등 다양한 미술품을 제작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대형 디스플레이 제품 모형 제작 사례”

오늘은  영화 소품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실내 전시 조형물 사례 입니다.
슬레이트와 의자 모형 등을 튼튼한 금속 갈바 스틸을 사용해 형태를 만든 사례입니다.

 

<원형 제작 과정>

슬레이트 모형의 원형을 만들기 위해 갈바 스틸을 레이저로 가공 절단 하고 형태를 만들어 가는 과정입니다.

갈바 스틸 조형물의 경우, 타 재료에 비해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고 비교적으로 가벼운 소재이며,

가공 또한 용이하여 금속 조형물의 소재로 많이 활용됩니다.

 

<도색 단계>

슬레이트 모형과 마찬가지로 감독 의자 디자인의 디스플레이 조형물 또한 각파이프를 이어 붙혀 원형을 만들어 준 뒤,

겉면을 샌딩작업으로 곱게 다듬어 주어 매끄럽운 도색이 가능하도록 준비 해줍니다.

우레탄 페인트를 이용해 지정 도색 컬러로 도색 합니다.

 

<시트 작업>

도색이 완전히 건조되고 나면 겉면에 컷팅 시트를 붙여 텍스트를 완성해 합니다.

겉면에 변색방지와 내구성 강화를 위한 코팅제를 도포해 마무리 해줍니다.

고급스러운 질감표현을 위해 무광코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운송 및 설치>

코팅까지 마무리 된 조형물을 안전하게 포장하여 운송한 뒤 전시한 모습입니다.

 

 

 

마롱컴퍼니는 디자인/ 설계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