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금속 글자 조형물] 갈바 스틸 철재 금속 대형 글자 조형물 제작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갈바 금속 스틸소재의 대형 알파벳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금속 소재중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갈바 스틸을 절곡 절단해 용접후 형태를 만들어가는 금속 글자조형물은

보통 장기 전시목적 또는 간판 조형물로 많이 제작됩니다. 간단히 제작 공정을 살펴보겠습니다.

 

 

갈바 금속을 재단하고 용접으로 이어붙혀 하나의 글자 조형물 형태로 만든 모습입니다.

용접 접합부분을 매끄럽게 다듬는 샌딩작업을 거치면 조형물 위로 방청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방청작업은 실내 실외 조형물 모두 어디에 위치하던 스틸 조형물로 제작될시 녹 방지를 위해 전체 적용됩니다.

특수 약품을 스틸위에 입혀줌으로써 장기간 공기에 노출되더라도 녹이 덜 생기게 됩니다.

 

 

방청작업이 완료되면 지정컬러로 도색하게 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조형물을 흰색으로 도색후 무광 코팅작업을 통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완성된 조형물을 현장까지 안전하게 운송한뒤 지정 설치 장소에 거치하게 됩니다.

하부 고정은 철판과 바닥에 실리콘 접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최종 마감상태와 안전성 진단을 한뒤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