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 세미나 무대 디스플레이 한글 스티로폼 조형물

이번에 소개할 제작 사례는 세미나 무대 행사에 캐치프레이즈를 글자 조형물로 제작해 디스플레이한 사례입니다.

한글 글자 조형물로 대형 스티로폼을 조각해 무대에 전시하고 행사의 목적에 맞는 구호나 타이틀을 홍보하는 목적으로 제작됩니다.

간단히 제작 공정을 살펴보겠습니다.

 

 

대형 스티로폼을 기계식 컷팅으로 조각하게 됩니다. 각 글자별로 조각되어 나온 글자 조형물을

지정색상에 맞춰 도색하고 있는 이미지 입니다.

 

 

글자 조형물은 일반 FRP 조형물과는 다르게 제작공정이 짧고 비교적 단가가 저렴해

일회성 행사나 단발성 이벤트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티로폼 특유의 질감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우레탄 도료 도색을 3~4회 정도 반복해줍니다.

완전히 건조된 이후 글자 모양을 구성하기 위해 투명 아크릴판에 부착시켜 줍니다.

 

 

한글 글자 조형물 경우 자음과 모음이 결합되어 하나의 글이 완성되는 구조로 되어있어

글자 중간에 글자들을 잡아줄수 있는 투명 아크릴판 작업이 반듯이 필요합니다.

 

 

 

완성된 글자 조형물을 현장으로 안전하게 포장해 운송한뒤 지정장소에 배치해 두었습니다.

현수막에 기재되어 있는 행사 타이틀보다 좀더 시인성이 좋고 홍보효과가 뛰어난 글자조형물 제작 사례 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