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마스코트 조형물 FRP 간판 캐릭터 조형물 제작

[간판 캐릭터 조형물] 마스코트 조형물, FRP 간판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 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FRP 간판 조형물 사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경우 건물 간판과 함께 옆에 설치될 FRP 마스코트 조형물로 제작되었고 난간에 설치되는 특별한 경우였었습니다. 그렇기에 조형물이 설치될 현장검토부터, 제작, 운송, 설치까지 모두 고려하여 진행되었습니다. 마롱컴퍼니에서는 FRP조형물 제작뿐만아니라, 아트윅, 인공폭포, 벽화등 다양한 미술 프로젝트를 원스톱 서비스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조형물 사례였던 이번 간판 캐릭터 조형물 사례를 사진을 통해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 단계

[간판 캐릭터 조형물] 마스코트 조형물, FRP 간판 조형물

제작에 앞서 클라이언트에게 디자인 시안을 전달받습니다. 만일 구체적인 기획이나 이미지가 없으시다면 상담사와 컨셉에 대해 구체적으로 상담한 후 캐릭터 조형물을 결정하게 됩니다. 디자인 파일을 만들 수 없는경우 마롱컴퍼니가 직접 디자인을 제작해 드리고 있으니 먼저 디자인 컨셉과 사용목적, 설치되고자 하는 장소등을 말씀해주시면 상담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캐릭터 시안 단계에서는 실제로 캐릭터가 조형물로 구현시 문제가 없는지, 어떻게 제작이 될 것인지 컬러나 동세, 모양, 설치방법 등을 검토하고 확정합니다.

 

2.스티로폼 원형 단계[간판 캐릭터 조형물] 마스코트 조형물, FRP 간판 조형물클라이언트로부터 검토 받은 디자인 시안을 토대로 원형 조각에 들들어갑니다. 원형 조각 단게에서는 점토 혹은 스티로폼으로 캐릭터 원형을 제작하게 되는데, 먼저 대형 스티로폼에 디자인을 스케치하고 전문 조각가님께서 입체작업을 진행하시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캐릭터와 같이 곡산이 많은 동그런 조형물의 경우 스티로폼으로 조각을 하게 되며, 사이즈에 따라 부분을 만들어 결합하거나 통으로 조각을 하게 되는데, 이번 경우는 대형 스트로폼을 통으로 조각하여 하나의 조형물 원형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원형 작업 이후 클라이언트님께 검수를 받게되며, 비례나 디테일 등 수정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 경우 원형단계에서 수정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3. FRP 성형작업[간판 캐릭터 조형물] 마스코트 조형물, FRP 간판 조형물클라이언트의 검수가 원형단게에서 마무리 되면 스티로폼 조각을 이용하여 석고 몰드를 만들게 됩니다. 몰드는 석고, FRP, 실리콘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이 가능능하며, FRP 몰드의 경우 여러개의 같은 조형물을 제작할시 진행됩니다. 이번 조형물의 경우 1회성 제작이었기 때문에 석고로 제작하였습니다. 석고 몰드가 완전히 건조되면 캐릭터 조형물을 반으로 쪼개에 안쪽에 유리섬유와 FRP를 섞어 적층시킵니다. 이후 조형물을 건조시킨 후 바깥쪽의 몰드를 깨내면 FRP성형체가 완성되며 이렇게 완성된 성형체 표면을 매끄럽게 마무리하기 위해 퍼티 및 센딩 작업을 진행합니다.

 

4. 도색 및 코팅 공정[간판 캐릭터 조형물] 마스코트 조형물, FRP 간판 조형물[간판 캐릭터 조형물] 마스코트 조형물, FRP 간판 조형물성형작업이 완료된 조형물 위로 도색이 잘 입혀질 수 있도록 프라이머를 도포합니다. 프라이머 도포 후 디자인 시안단계에서 결정 된 펜톤 컬러 색상을 조색하여 도색을 진행하게 됩니다. 도색은 우레탄 페인트를 이용하고  있는데, 총 3-4회에 걸쳐 에어건으로 고르게 도포하여 뚜렷하게 발색 효과를 냅니다. 전반적으로 도색이 완료가되면,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색상과 다른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검토하여 직접 클라이언트께 검수를 받게되며, 검수가 완료될 시 바로 원하시는 코팅으로 조형물을 마무리하여 유지 관리를 용이하게 합니다.

 

5. 운송 설치 작업[간판 캐릭터 조형물] 마스코트 조형물, FRP 간판 조형물지정된 장소에 예정대로 마스코트 조형물을 설치합니다. 간판 조형물의 경우 시각적으로 집중효과가 높고 업체나 단체의 특징을 시각적으로 보여드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갖고 연락을 주시는데요.  이러한 조형물 간판 제작 관련 문의가 있으시다면 편하게 아래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조형물을 클라이언트에게 전달 후 운송 과정에서 스크레치나 파손문제는 없었는지 한번 더 검토한후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