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광명시민회관 공연 스티로폼 입체글자 조형물

광명시민회관 공연 스티로폼 입체글자 조형물

​ 안녕하세요~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마롱컴퍼니에서 진행한 여러 프로젝트들 중 글자 조형물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광명문화재단에서 의뢰를 받아 광명시민회관 ‘LIVE CONCERT 클래식의 맛’ 공연에 사용된 이 조형물은 스티로폼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대공연장의 무대에서 콘서트의 내용을 이미지로 전달하는 조형물의 자세한 과정을 공정 사진들을 보여드리면서 소개하겠습니다.

 

1.​ 디자인 시안 작업

광명시민회관 공연 스티로폼 입체글자 조형물

   조형물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체적인 시안이 필요합니다. 클라이언트께서 원하시는 디자인의 시안을 ‘글자 크기, 글씨체, 컬러, 배치’등을 중심으로 상담을 통해 구체화합니다. 정해두신 구체적인 시안이 있으시다면 제작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2. 스티로폼 글자 가공 및 포맥스, PC판 접합

광명시민회관 공연 스티로폼 입체글자 조형물

광명시민회관 공연 스티로폼 입체글자 조형물

확정된 시안은 커팅기에 수치가 입력되어 기계공정으로 제작됩니다. 커팅기의 열선이 스티로폼을 정해진 치수에 따라 글자를 분할해 내면, 후가공 작업을 시작합니다. 스티로폼 표면을 매끄럽게 하고 싶으시거나, 커팅기의 열선으로 인해 스티로폼에 자국이 생기는 것이 싫으신 경우, 스티로폼 전면과 후면에 포맥스를 부착해 깔끔하게 마감할 수 있습니다. 글자가 시안처럼 배치되어 자립할 수 있도록 PC판(아크릴)을 글자 가운데에 부착한 뒤, 기단에 삽입시켜 완성합니다. 글자의 형태(영문, 숫자,로고 등)에 따라 PC판과 기단의 사용 여부가 달라지니 제작 전에 상담하신 뒤 결정해 주시면 됩니다.

3. 운송

광명시민회관 공연 스티로폼 입체글자 조형물

완성된 조형물은 파손되지 않게 꼼꼼히 포장 후 요청하신 납품장소로 운송됩니다. 글자의 길이가 길어지면 이동 운송이 힘들기 때문에 전체 길이를 운송에 알맞게 분할하여 제작합니다.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은 보통 실내에서 사용됩니다. 가볍고 이동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송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께서 원하시는 위치에 직접 배치하실 수 있습니다.실외에 설치할 예정인 경우 미리 말씀해 주시면, 시안 상담 시 설치 방식을 제시해드립니다. 조형물을 인도해드리고 현장 사진을 남기며 프로젝트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금속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