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숲속 탐방로 산책로 반딧불이 곤충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숲속 탐방로 산책로 반딧불이 곤충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숲속 산책길 탐방로 내에 이동 경로에 따라 설치한 반딧불이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총 5개의 캐릭터 조형물을 제작했고 마롱컴퍼니는 제작 단계만 참여해 진행되었습니다. 반딧불이 캐릭터는 클라이언트 측에서 이미 개발이 완성된 상태로 캐릭터 시안을 전달주셔서 빠른 제작이 가능했습니다. 이번 조형물의 제작 과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스티로폼 원형숲속 탐방로 산책로 반딧불이 곤충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전달주신 디자인 시안으로 스티로폼 원형을 조각합니다. 캐릭터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입체적인 요소들을 확인해 분할 조각을 진행했습니다. 각 부분별 사이즈에 맞춰 조각하고 나중에 하나로 이어붙혀 전체 형상을 완성한 다음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했습니다. 일부 조각상의 수정사항을 확인하고 반영해준 다음 확정된 원형에 몰드작업을 이어갔습니다.

 

2. FRP 성형 작업숲속 탐방로 산책로 반딧불이 곤충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몰드가 완성되면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해 성형작업을 진행합니다. 몰드는 분할해 제작하는데 수지가 경화되면 몰드에서 성형체를 제거하고 다시 전체 형상으로 이어붙혀주는 작업을 이어갑니다. 그리고 접합면을 매끈하게 다듬어 주고 구멍이나 기포가 생긴부분은 퍼티로 메꿔준 다음 1차 프라이머를 도포해 도색을 준비합니다.

 

3. 도색 작업숲속 탐방로 산책로 반딧불이 곤충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프라이머 도포 후 우레탄 페인트로 각 부분별 지정컬러로 조색한 다음 도장을 진행합니다. 부분 도색 전 미리 주변에 꼼꼼한 마스킹 작업을 진행하면서 순차적으로 부분 도색을 이어 갑니다. 도색작업이 마무리 되면 클라이언트 검수를 통해 수정사항을 확인해 반영해 주고 최종 확정이 되면 코팅작업을 진행합니다.

 

4. 코팅 작업숲속 탐방로 산책로 반딧불이 곤충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도색작업이 마무리 되면 코팅제를 도포해 최종 질감을 완성해 줍니다. 이번 조형물은 유광코팅으로 마무리 합니다. 건물 밖 실외에 설치할것을 고려해 비교적 관리와 오염제거가 쉬운 유광코팅으로 마감했습니다. 코팅의 질감은 크게 유광과 무광 그리고 반광으로 진행할수 있습니다.

 

5. 운송 및 설치 공정숲속 탐방로 산책로 반딧불이 곤충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이번 프로젝트는 클라이언트께서 직접 결과물을 픽업하고 설치를 진행하신 뒤 설치 완료사진을 공유해 주셨습니다. 비교적 어렵지 않은 설치이거나 예산이 부족할 경우 이렇게 제작만 진행할수도 있습니다. 제작 완료된 조형물은 꼼꼼하게 발포지로 포장해 주고 조형물 인도과정에서도 다시한번 마감상태와 안전성 여부를 재확인 한뒤 인도해 드렸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