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충남 다사랑학교 스테인리스 금속 상징 조형물 제작

[금속 조형물] 스테인리스 조형물, 상징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전문프로젝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조형물 사례는 충남다사랑학교에 설치된 금속 상징 조형물입니다. 상징 조형물은 기업과 기관의 성격과 비전을 예술적으로 표현하여 경관개선과 기업홍보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조형물입니다. 스테인리스로 제작된 이번 상징 조형물은 야외에서도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여 부식이나 파손의 문제가 거의 없는 소재이기에 상징 조형물로 많이 제작됩니다. 상징조형물은 디자인과 공정작업이 까다로운 만큼 세세한 공정 체크가 필요한 프로젝트인데요. 사진을 살펴보면서 상징조형물, 금속조형물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조형물 디자인 단계[금속 조형물] 스테인리스 조형물, 상징조형물 제작[금속 조형물] 스테인리스 조형물, 상징조형물 제작상징조형물 프로젝트는 조형물의 제작만큼 중요한 부분은 조형물이 어디에 설치되고 어떻게 설치될 것인지에 대한 설치방안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충남다사랑학교의 케이스의 경우에도 학교에 상징조형물이 설치될 장소가 흙바닥인지 시멘트 바닥인지 주변 환경은 어떤 조건인지 상세하게 따져본 후 디자인과 제작방안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충남다사랑 상징조형물 디자인은 마롱컴퍼니와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충남다사랑학교의 로고와 학교를 상징하는 나무, 꽃, 동물을 기호화하여 상징조형물을 디자인하였습니다.

 

2. 금속 가공 단계[금속 조형물] 스테인리스 조형물, 상징조형물 제작스테인리스 공정은 크게 내부골조단계, 금속 재단, 금속 절곡, 용접 및 연마작업으로 나뉘어집니다. 먼저 확정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조형물의 뼈대를 만들어 구조를 짜고 그 위로 재단된 금속을 저절곡하여 형태의 부분부분을 제작합니다. 금속은 이렇게 밴딩을 하거나 혹은 조각가가 직접 망치를 두둘겨 단조를 하는는 작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표현되는 곡률과 조형의 느낌이 FRP와는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이렇게 절단, 절곡으로 제작된 부분 조형물들을 조립하여 최종적으로 조형물끼리 붙이는 용접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작업을 마무리하는 과정으로 표면을 반질반질하게 만드는 폴리싱싱 작업을 진행하여 마감하게됩니다. 폴리싱 작업이란 연마과정 중 하나로 연마용 걸레에 연마제를 접착제로 고정시켜 이것을 고속회하여 조형물을 연마하는 과정입니다. 이러한 공정들을 거쳐 최종적으로 상징조형물 제작을 마무리 짓게 됩니다.

 

3. 운송 및 설치 단계[금속 조형물] 스테인리스 조형물, 상징조형물 제작 완성된 스테인리스 조형물은 설치가 예정된 장소로 옮겨서 시공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학교 앞 흙 화단에 설치된 상징 조형물이 흔들리지 않게 하기 위하여 땅을 파내어 조형물을 고정하는 현장 시공을 진행합니다. 현장 상황이 어떤지 사전에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셔야 시공과정중 예상외의 상황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마롱컴퍼니의 상징조형물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배너를 통해 연락주시면 언제든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교를 상징할 수 있는 상징 조형물에 대한 디자인 상담까지도 도와드리고 있으니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마롱컴퍼니는 금속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