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LED 조형물] 진천 선수촌 포토존 백월 금속 조형물 제작(실내 조형물)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실내 로비에 설치된 대형 포토존 백월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조형물인 수호랑 반다비 캐릭터 조형물과 함께 설치된 포토존 백월은

갈바스틸을 이용해 전체 구조물을 만들고 도색과 조명장치를 설치해 전체적인 책모형으로 이루어진 포토존 입니다.

 

 

금속 조형물 중에서도 가장 활용도가 높은 갈바스틸을 이용해 전체 구조를 용접합니다.

절곡과 용접이 용이한 갈바스틸은 금속조형물 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전체 형태는 양장본 책을 반쯤 펼친 형태로 로비에 새워 포토존 백월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견고하게 지탱할수 있도록 바닥부분과 전체 균형감을 우선시 하여 설계했습니다.

 

 

완성된 기본 구조물에 도장을 하고 상부 텍스트는 컷팅시트로 마감처리 했습니다.

운동선수에게 필요한 명언을 새겨넣고 마치 책장을 연상시키는 공간도 함께 제작합니다.

 

 

실내에 설치되어 이미 조명시설을 갖추어 놓긴 했지만 별도로 백월 조형물내 LED 조명을 설치해

특정부분을 더욱 부각시킬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실내 설치될 조형물이지만 도색작업이 끝나고 최종 마감 코팅제를 도포해 줍니다.

내구성강화와 변색방지, 질감표현을 위해 최종 코팅작업은 필수 입니다.

 

 

조형물 자체가 가볍지 않은 금속 소재라 운송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현장까지 안전하게 차량으로 운송한뒤 지정 장소로 운반하는 모습입니다.

 

 

지정장소에 배치를 완료하고 이동간 마감에 문제가 되는곳은 없었는지 꼼꼼히 체크합니다.

조명상태와 안전성여부를 다시한번 점검하고 이번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