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안경점 홍보 소녀 캐릭터 FRP 벤치 포토존 조형물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경점 홍보 포토존, 소녀 캐릭터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안경점 홍보 포토존 조형물, 소녀 캐릭터 ‘벨리’ 입니다.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따라 안경을 돋보이게 디자인한 캐릭터로 디자인과 제작, 운송을 담당하였습니다. 벤치는 기성벤치를 이용해 소녀 캐릭터가 벤치에 앉아있는 형태로 제작후 조형물과 벤치를 직접 볼트로 고정해 의자 아랫면으로 고정작업을 진행후 볼트캡 마감처리 한 프로젝트 입니다. 안경이 잘 어울리는 귀여운 소녀 조형물의 FRP 제작 과정을 상세 이미지와 함께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1. 디자인 시안 작업[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경점 홍보 포토존, 소녀 캐릭터 조형물먼저 클라이언트와 충분한 대화를 통해 제작하고자 하시는 조형물에 대한 컨셉을 잡고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디자인 시안을 제시해드리고 수정을 거쳐서 ‘벨리’ 라는 귀여운 소녀 캐릭터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벨리는 안경을 쓴 귀여운 소녀로 안경을 특징적으로 돋보일 수 있게 제작 되었습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경점 홍보 포토존, 소녀 캐릭터 조형물[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경점 홍보 포토존, 소녀 캐릭터 조형물[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경점 홍보 포토존, 소녀 캐릭터 조형물디자인 시안이 확정되면 크기와 비례에 맞춰 원형을 조각합니다. 캐릭터의 인상에 맞게 전문 조각가님께서 입체적으로 스티로폼을 조각하고 조각이 들어가지 않는 부분은 스케치 하여서 클라이언트 검토 시 흰색의 스티로폼 원형조각 단계에서도 어색함이 없는지 체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벤치 캐릭터 조형물은 앉는 부분 또한 벤치에 맞춰서 조각하게 되는데요, 기성 벤치를 사용할 경우 벤치의 형태에 잘 안착될 수 있도록 조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벤치에 앉혔을 때 조형물이 벤치에서 어느 정도 앞으로 나오게 되는지 체크합니다. 조형물이 앞으로 많이 나오게 되면 오가는 사람들로 인해서 파손될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조형물의 다리 위치 또한 한번 더 검토 합니다.

 

2. FRP 성형 작업[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경점 홍보 포토존, 소녀 캐릭터 조형물[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경점 홍보 포토존, 소녀 캐릭터 조형물완성된 원형 조각으로 FRP 몰드를 제작한 후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하여서 강화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FRP 형태를 완성합니다. 몰드에 적층하여 완성된 FRP를 분리한 후 FRP 공정에서 발생한 기포현상으로 생긴 틈은 퍼티 작업으로 메워주고 매끈한 형태가 될 수 있도록 샌딩작업을 거칩니다. 이렇게 형태가 다듬어지고나면 하도 프라이머 작업을 진행합니다. 하도 프라이머 작업은 형태와 색상을 균일하게 하고 색상이 잘 안착될 수 있도록 하는 도색 전 베이스 작업입니다.

 

3. 도색 코팅 공정[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경점 홍보 포토존, 소녀 캐릭터 조형물[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경점 홍보 포토존, 소녀 캐릭터 조형물[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경점 홍보 포토존, 소녀 캐릭터 조형물FRP 형태에 지정된 색상으로 도색을 진행하기 위해 색상이 다른 부분은 마스킹 작업을 하고 도색을 진행하게 됩니다. 도색이 완료되면 이목구비등 디테일한 부분을 표현한 후 벨리의 티셔츠에 글자는 시트를 인쇄하여 부착하였습니다. 이렇게 도색의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의 검토를 거쳐서 코팅을 진행하고 건조 후 지정된 장소로 운송함으로써 프로젝트를 완료하였습니다.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발전에 따라 포토존에 대한 홍보효과가 높기 때문에 포토존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상점과 브랜드를 대표하는 친근한 캐릭터를 조형물로 제작할 수 있는 FRP 소재의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하단 배터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