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FRP 캐릭터 조형물] 인천 영종동 아시안 제빵소 제빵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사례는 인천 영정도에 위치한 카페에 설치된 제빵사 캐릭터 벤치 조형물입니다.

벤치 조형물은 실외, 실내에서 포토존으로 사용되기 가장 좋은 형태의 조형물입니다.

 

 


 

클라이언트가 제시한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제작을 들어갑니다.

귀여운 제빵사 모양의 캐릭터 조형물 입니다.

 

 

1. 원형 조각

본 단계에서는 제공받은 디자인 시안을 통해 스티로폼을 이용하여 원형 조각을 합니다.

중간 중간 클라이언트의 검수를 받으며 캐릭터에 점점 더 생명력을 불어 넣습니다.

형태 수정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단계이기 때문에 반드시 클라이언트의 검수를 통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FRP 성형 & 도색 단계

원형 조각이 완료되면 단단하게 FRP 성형을 진행합니다.

스티로폼 조각을 이용하여 몰드를 만들어준뒤 몰드 속에 유리섬유와 수지를 적층하여 성형체를 만들어줍니다.

만들어진 성형체에 디자인 시안과 동일하게 우레탄 페인트를 이용하여 도색합니다.

이렇게 완성이 된 조형물의 내구성을 좀 더 높히고 유지 관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유광으로 코팅합니다.

 

3. 운송 및 설치

코팅제까지 잘 마른 조형물을 안전하게 설치 장소로 이동해줍니다.

기존에는 외부에 설치하려고 하였으나, 겨울철 좀 더 많은 방문객이 즐길 수 있도록 내부에 설치하였습니다.

카페를 방문한 방문객들을 위한 포토존으로 톡톡히 역할을 할 귀여운 조형물이 완성되었습니다 !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