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FRP 인물 조형물] 김시민 장군 인물 캐릭터 조형물 제작

[FRP 인물 조형물] 김시민 장군 인물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경남 진주에 납품한 김시민 장군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캐릭터 인물 조형물은 주로 역사적 인물이나 유명인을 대상으로 기념하기 위해 제작하게 됩니다. 인물의 디테일한 표현보다는 인물이 가지고 있는 가장 대표적인 특징 한가지를 부각해 최대한 단순화 하여 조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캐릭터 역시 김시민 장군의 사실적 묘사보다는 친근하고 귀엽게 조각/도색해 현장에 배치하고, 방문객들이 자신을 남길수 있는 기념 조형물의 역할로 제작되었습니다. 공정별 제작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스티로폼 원형 조각[FRP 인물 조형물] 김시민 장군 인물 캐릭터 조형물 제작확정된 디자인 시안을 전달주시고 곧바로 원형 조각공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디자인시안이 없어도 인물 캐릭터 조형물 제작은 가능합니다. 내부 디자인팀을 통해 캐릭터 개발단계부터 진행가능하며 다양한 포즈와 귀여운 표정을 담고 있는 시안을 확인후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의 전,측,후면의 시안을 확인하고 조각용 스티로폼을 조각해 원형을 제작 합니다. 단계별 조각을 통해 점차 완성도를 높혀가고 최종 완성후 클라이언트 컨펌을 통해 다음 공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결과물의 오차가 거의 없다고 볼수 있습니다.

 

2. frp 성형 작업[FRP 인물 조형물] 김시민 장군 인물 캐릭터 조형물 제작확정된 원형을 바탕으로 몰드를 만들게 됩니다. 몰드는 석고몰드를 사용하는게 일반적인데 케이스에 따라 frp 몰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석고몰드는 일회성으로 보면되고 frp 몰드는 같은 형태를 여러개 제작할때 사용됩니다.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성형체를 만들게 되고 몰드에서 캐스팅한 성형체는 겉면을 매끈하게 다듬어 도색이 입혀질수 있도록 표면을 샌딩해 줍니다. 다듬어진 성형체 위로 프라이머를 도포해 표면 평활도를 높혀주고 도료의 접착력을 높혀 줍니다.

 

3. 도색 및 코팅 작업[FRP 인물 조형물] 김시민 장군 인물 캐릭터 조형물 제작프라이머가 완전히 마르면 이제 지정컬러로의 도색을 진행합니다. 지정면 외 부분은 마스킹테이프로 꼼꼼하게 가려주고 에어건으로 도색을 진행합니다. 도색은 우레탄페인트를 사용하게 되는데 우레탄페인트는 발색이 좋고 접착력이 강하기 때문에 조형물 도색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료 입니다. 자체적으로 반짝이는 질감을 가지고 있지만 자외선에 의한 도료변질을 막고 스크래치를 예방하기 위해 유광코팅제를 마지막으로 도포해 줍니다. 결과물이 완성되면 꼼꼼하게 발포지로 포장해 현장까지 운송해 드리며 프로젝트를 마무리 짓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청동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