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폭포

[FRP 인공폭포 제작] 경기 시흥 음식점 외부 인공폭포 조경 조형물

 

 

 

안녕하세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공간을 구성하기 위해, 많은 소재와 종류의 조형물들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설치 위치나 공간의 분위기에 맞춰 적합한 소재 및 조형물을 선택해 공간을 구성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경기도 시흥시 소재의 한 음식점 주차장 옹벽에 인공폭포를 설치해드린 사례이며 4면이 모두 보이는 형태와 달리 벽면을 이용해 설치되어 정면만 보이는 인공폭포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기획 단계

인공폭포를 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는 낙수폭에 따른 하부수조 폭과 너비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경우 폭 4m, 높이 4m 크기로 제작되었으며,  2단 연출을 함에 있어 적당한 크기의 수조폭을 설계하고 물튀김을 방지하기 위한 가드글라스를 설치하였습니다. 디자인 시안을 보다 간결한 시각적 그림으로 준비하여 클라이언트와의 매끄러운 의견 조율이 가능합니다.

 


 

 

원형 제작 및 도색 단계

정확한 설계 및 기획이 완료 되면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제작에 들어갑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하층에 문제가 야기될 수 있는 자연석 보다 가벼운 FRP를 이용해 제작되었습니다. FRP소재는 방수와 배수처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어 인공폭포 제작에 많이 이용됩니다. FRP 성형체 틀을 떠내어 인공암벽을 만들고 FRP 위로 도색을 고루 입혀줍니다. 암벽 하단에는 수중모터를 설치해 폭포수를 만들어 연출하는 방식으로 제작했습니다.

 


 

 

운반 및 설치

완성된 인공폭포를 안전하게 포장하여 설치 장소까지 운송합니다. 현장에 인공폭포 조형을 설치하고 물이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가드글라스를 설치하여 마무리 합니다. 가동 테스트를 진행하여 방수 코팅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며, 모터의 정상적인 작동여부와 소음 문제를 점검합니다.

     

 


 

 

유사사례

이번 프로젝트처럼 옹벽에 설치한 사례 외에도 마롱컴퍼니에서 시행하는 인공폭포는 클라이언트의 설치 목적 및 공간에 따라 다양하게 진행됩니다. 4면이 다 보이는 폭포는 물론,  음식점 등의 실내 디자인으로 활용될 수 있는 실내 폭포, 조명을 삽입하여 야간에도 시각적인 다채로움을 선사하는 폭포까지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마롱컴퍼니는 디자인/ 설계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