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FRP 모형 제작 사례] 에덴밸리 리조트 실내 조형물_벤치 포토존 자동차 모형 FRP 제작

오늘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에덴밸리 리조트의 루지 경기장 실내  FRP  자동차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어린이 방문객이 많은 장소에 포토존 조형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어린이 자동차 조형물의 제작 과정을

각 공정별로 알기쉽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원형조각공정

확정된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전문가가 직접 수작업으로 형태를 조각해 갑니다.

대형 스티로폼을 이용해 원형을 조각하고 형태의 묘사 정도에 따라 점토를 이용해 원형을 만들기도 합니다.

 

 

2.  FRP 성형체 캐스팅 공정

완성된 원형을 바탕으로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해 몰드를 떠  FRP 성형체를 캐스팅 합니다.

이후 도색공정에서 도료가 곱게 도포될수 있도록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는 샌딩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3. 도색 공정

팬톤 지정 컬러로 우레탄 도료를 조색한 뒤 에어브러쉬를 이용해 표면에 도색작업을 진행합니다.

깔끔한 경계마감을 위해 꼼꼼하게 마스킹작업을 하는건 기본입니다. 도색으로 인해 캐릭터에 생동감이 돌기 시작합니다.

 

 

 

4. 코팅 공정

도색이 완전히 건조되면 내구성 강화와 표면질감, 변색 방지를 위해 코팅제를 도포해 줍니다.

코팅은 크게 두가지로 무광과 유광코팅으로 나눌수 있으며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반짝거리는 느낌의 유광코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5. 현장 이동/설치

완성된 조형물을 현장으로 안전하게 운송한뒤 지정장소에 거치하게 됩니다.

별도의 설치작업이 없었던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운송후 최종 마감상태와 안전성 여부를 확인한뒤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