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쿠우쿠우 마스코트 매장 내 FRP 포토존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프랜차이즈 초밥 뷔페 쿠우쿠우 포토존 조형물 제작 사례로 차례를 기다리는 대기 시간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포토존 제작 프로젝트 입니다. 쿠우쿠우의 마스코트 쿠웅이와 쿠순이는 영구적으로 쓰일 수 있는 FRP라는 강화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효과적인 포토존 구성을 위해서 클라이언트와 제작 협의를 거친 후 디자인을 공유받아 제작된 이번 프로젝트의 사진을 보며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스티로폼 원형 조각 공정디자인 시안에 따라 협의된 크기와 비율로 스티로폼 소재로 원형 조각을 진행합니다. 평면의 그래픽을 3D로 조각할 때 인상이 변하지 않도록 1:1 도면을 인쇄하여서 전문 조각가님께서 인상을 표현하여 주시지만 클라이언트의 의도에 따른 인상이 표현되지 않았을 경우 원형 조각 단계에서만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형태에 대한 수정은 이 단계에서 클라이언트와 협의를 거쳐서 수정을 진행합니다.

 

2. FRP 성형 공정완성된 원형 조각으로 형태를 만드는 틀인 FRP 몰드를 제작합니다. 몰드가 제작되면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하여서 강화 플라스틱인 FRP를 제작합니다. 원형 조각과 똑같은 형태로 제작되기 때문에  형태적인 수정은 없지만 FRP제작시 기포가 발생하거나 면이 매끄럽지 못한 곳른 퍼티와 샌딩 작업으로 형태를 다듬어 줍니다. 이렇게 완성된 형태는 색상이 고르게 도색될 수 있도록 하도 프라이머 작업을 진행 합니다.

 

3. 도색 및 코팅 공정도색은 색상이 섞이지 않도록 부분적으로 진행합니다. 각 부분 마다 마스킹 작업 후 지정된 색상으로 도색하여 줍니다. 전체적인 도색이 완료되면 그 위에 디테일한 무늬와 인상등의 표현들을 작가님께서 표현하여 주시는데요, 이목구비나 볼터치 같은 경우는 도색으로 표현이 될 때도 있지만 깔끔한 표현을 위해서 시트지 부착으로 진행을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모든 도색과 인상 표현이 완료되면 색상변이를 막고 오염에 관리가 용이한 코팅으로 마무리 합니다.

 

4. 운송 및 설치공정모든 공정이 완료된 조형물은 클라이언트께서 요청하여 주신 벤치에 위치를 지정하여서 고정 설치 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조형물은 안전하게 포장하여 납품 장소까지 안전하게 운송됩니다.

 

5. 설치 완료최종 설치 후 포토존의 모습입니다. 쿠웅이와 쿠순이가 벤치와 어우러져 멋진 공간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SNS 매체를 통한 교류가 많아지면서 포토존에 대한 제작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포토존 제작은 SNS를 통한 간접적인 홍보가 될 뿐만 아니라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기념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벤치 조형물 제작이나 캐릭터 마스코트 대형 조형물을 문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FRP 조형물로 매장의 상징적인 마스코트나 대표적인 모형을 제작하여 홍보해보세요. FRP 소재의 마스코트 조형물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