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FRP 마스코트 조형물 제작] 매장 입구 오픈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마롱컴퍼니 입니다. 이번 사례는 인천의 한 매장에서 의뢰해주신 매장 대표 마스코트 조형물입니다.
매장 입구에 놓이는 마스코트 조형물로 고객을 친근하게 맞이하는 대표적인 조형물 입니다.
FRP 소재로 제작되어서 내구성이 강하기 때문에 실내에서 오랫동안 쓰일 수 있는 조형물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완료된 디자인 시안으로 특수 스티로폼을 조각합니다.
1:1 Scale의 도면을 따라 비례와 포즈를 확인하며 디자인 시안과 일치하도록 지속적인 검토를 합니다.
완성된 원형은 클라이언트의 검수를 통해서 FRP 시공 공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완성된 원형 조각 표면에 이형제를 바르고 면포를 이용하여 닦아내고 건조하는 과정을 3회 이상 반복합니다.
이 표면에 수지와 유리 섬유를 조형물 형태에 따라 겹겹히 적층한 뒤 몰드에서 성형품을 분리하면 FRP 성형체를 떠내는 캐스팅 작업이 완료 됩니다.







완성됨 FRP 성형체에 도색을 진행합니다. 
색상이 다른 부분은 테이핑 작업을 하여 다른 색이 섞이지 않도록 합니다.
이렇게 에어스프레이를 사용하여 도색을 하게 됩니다.







지정된 색상으로 도색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의 검토 후에 코팅을 진행합니다.
코팅은 조형물이 오래 유지 될 수 있도록 하며, 조형물의 완성도를 높여줍니다.








완성된 조형물은 오픈 예정인 매장 내에 운송되었습니다. 
매장 입구에서 맞이할 친근한 조형물로 매장의 분위기를 밝게 연출해줄 것입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