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EPS 캐릭터 조형물 제작] 김제 꿈꾸지 농장 캐릭터 조형물

안녕하세요. 기업-기관 대상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마롱컴퍼니입니다.
마롱컴퍼니에서는 조형물, 인공폭포, 디자인, 모형 등 다양한 미술품을 제작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캐릭터 모형 제작 사례”

오늘은 전북 김제 꿈꾸지 농장 캐릭터인 ‘꿈이’와 ‘꾸지’ 를 EPS 캐릭터 조형물로 제작한 사례입니다.
꿈꾸지 농장의 남자아이 캐릭터인 ‘꿈이’는 1.5m, 여자아이 캐릭터인 ‘꾸지’는 1.4m 로 제작 되었습니다.

 

< 원형 제작 과정 >

클라이언트께서 제시하신 농장의 캐릭터 도안을 토대로 스티로폼 원형을 조각하는 단계입니다.

FRP 틀을 만드는 것이 아닌 스티로폼 원형에 우레탄 경화처리를 바로 하는 EPS 조형물로 보다 섬세하고 매끄럽게 원형을 조각하고 다듬습니다.

 

<도색 단계>

섬세하게 조각된 스티로폼 원형 위로 우레탄 도색을 해 경화처리를 해줍니다.

직접적으로 표현을 매끄럽게 샌딩하고 바로 도색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외관상 매끄러운 플라스틱 표면보다는 스티로폼 특유의 오돌도돌한 앰보가 육안으로 확인됩니다.

 

<운송 및 설치>

도색이 완벽히 건조되고 나면 안전하게 운송하여 설치합니다. 조형물 금속 기단부에 앙카 고정을 하여 농장 입구에 튼튼하게 설치한 모습입니다.

EPS 조형물은 FRP 조형물에 비해 가볍고 저렴한 제작이 가능하여 한정된 예산으로 조형물을 원하시는 클라이언트들에게 효과적이며,

스티로폼 특유의 오돌도돌한 돌기 표면을 표현하고 싶으시거나

어린이집 혹은 키즈카페 등의 실내에 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해 설치하여야 하는 경우에 진행되기도 합니다.

 

 

마롱컴퍼니는 디자인/ 설계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