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고령 홍보관 전시관 실내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2001_224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홍보관 스티로폼 조형물 전시관 글자 모형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고령 군청의 대가야생활촌 실내 전시실에 배치하기 위해 의뢰해주신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스티로폼 조형물의 경우 타 조형물에 비해 제작 단가가 저렴하고 비교적 제작 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으나 반면 내구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실내에서 사용하거나 단기성 행사에 사용하시는 목적이라면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축제나 행사를 위해 행사의 성격을 나타내는 슬로건이나 로고를 제작하여 포토존 및 홍보물로 사용하기에 좋은 글자 포토존이 어떤 공정을 거쳐 제작되는지 사진과 함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스티로폼 글자 컷팅 및 기단 제작2001_224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홍보관 스티로폼 조형물 전시관 글자 모형상담을 통해 디자인 시안 작업을 하고 제작 사이즈 및 색생과 운송 장소 등을 논의하여 확정된 시안과 제작 사항을 제작팀으로 넘겨 작업을 시작합니다. 디자인 파일을 대형 열선 조각기에 입력하여 스티로폼을 컷팅해 글자와 로고의 형태를 제작합니다. 기계가 조각을 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모양 그대로 정확하게 조각이 됩니다. 다만, 디테일한 부분은 조각이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수작업으로 한 번 더 다듬어 주어야 합니다. 컷팅된 글자 조각을 지정 컬러의 수성 도료를 에어브러시로 뭉치지 않고 고르게 분사하여 줍니다. 기단 부분도 사이즈에 맞게 스티로폼을 컷팅하고 시트 컷팅하여 부착하기 위해 스티로폼 바로 위에는 시트가 붙질 못하기 때문에 포맥스를 기단 전면부에 붙이고 그 위에 시트 작업을 진행해 줍니다.

 

2. 아크릴 및 기단 접합 작업2001_224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홍보관 스티로폼 조형물 전시관 글자 모형2001_224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홍보관 스티로폼 조형물 전시관 글자 모형포토존 글자 조형물의 글자와 로고 모형의 도색이 잘 마르고 나면 아크릴 작업을 진행합니다. 알파벳 대문자의 경우에는 기단 위에 바로 부착하여 자립이 가능하지만 한글과 소문자 i 모형의 경우 글자가 따로 떨어져 있기 때문에 글자 사이에 투명 아크릴판을 삽입하여야 합니다. 글자와 로고 조각을 반으로 잘라 아크릴판의 앞 뒤로 부착을 하는데 이 작업 과정이 굉장히 까다롭기 때문에 전문가의 스킬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아크릴판에 글자 및 로고 조각 접합이 완료되면 미리 제작해 두었던 기단에 폼을 만들어 접착제를 발라 끼워서 넣어 스티리폼 로고 조형물을 완성합니다.

 

3. 운송 및 현장 배치2001_224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홍보관 스티로폼 조형물 전시관 글자 모형작업을 마친 글자 조형물을 내부 완충제 및 발포지로 꼼꼼하게 포장하여 받아보실 장소로 안전하게 운송해 드립니다. 스티로폼 실내 글자 조형물의 경우 성인 두분이서 드실 수 있는 가벼운 무게이기 때문에 운송까지만 진행하고 따로 배치를 해드리지 않으며, 단기성으로 사용하거나 실내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 작업을 진행하지는 않습니다. 클라이언트께서 직접 수령하시어 원하시는 장소에 배치하여 사용하신 사진을 촬영하여 보내주셨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스티로폼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