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골드 벤치 금속 조형물

[2001_015]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골드 벤치 금속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스테인레스 금속판과 관을 가공해 디자인틱한 벤치 조형물을 제작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에서 의뢰주신 건으로 기획과 디자인 시안이 확정되어 나온상태에서 자사로 제작/설치 문의를 주셨습니다. 본 장소를 상징할수 있는 감각적이고 디자인틱한 벤치 조형물로 하나의 조형물로 볼수 있고 의자의 기능까지 할수 있는 복합 목적의 오브젝트 입니다. 금속판과 관을 가공해 형태를 완성하고 그위로 골드컬러의 도장으로 세련된 느낌을 전달하는 이번 조형물의 제작과정별 이미지를 보며 상세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 공유[2001_015]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골드 벤치 금속 조형물상담과정중에 전달주신 디자인 시안입니다. 구상하는 디자인의 형태를 정확히 확인할수 있는 3D 형태의 도면과 시안을 함께 전달주셨습니다. 이럴경우 클라이언트의 기획의도 싱크율을 맞추는데 도움이 될뿐더러 더욱 정확한 제작견적과 작업기간을 회신받을 수 있습니다. 전후측면의 시안과 사이즈를 확인하고 제작 난이도와 설치장소와 방식등을 확인합니다. 제작후 도색 컬러역시 현단계에서 먼저 확정한 다음 모든 제작사항을 결정하고 내부검토를 통해 제작의사를 전달주시면 계약서 작성후 실 작업에 착수 합니다.

 

2. 금속 가공[2001_015]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골드 벤치 금속 조형물이번 조형물은 스테인레스 스틸을 사용해 제작했습니다. 일반적인 금속 조형물은 비용과 가공성을 고려해 갈바늄을 활용하지만 이번 조형물은 외부에서도 오랫동안 배치해 사용해도 내식성이 강한 스테인레스 소재의 금속을 사용했습니다. SUS관과 판을 사이즈에 맞춰 컷팅하고 용접한뒤 용접부를 샌딩처리해 매끈하게 처리해 줍니다. 정형화된 형태보다 이런 다각형의 접합작업은 난이도가 높습니다. 용접부를 매끈하게 샌딩처리 해주고 비어있는 부분 없이 매끈하게 마감처리 해준뒤 표면에 프라이머를 도포해 줍니다.

 

3. 도색/코팅 공정[2001_015]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골드 벤치 금속 조형물 [2001_015]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골드 벤치 금속 조형물스테인레스는 별도의 방청가공 없이 곧바로 그위로 프라이머를 도포해 도료를 올릴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방청작업은 금속의 부식을 늦춰주는 별도의 추가작업을 말하는데 이 sus 소재는 워낙 부식에 강하기 때문에 따로 방청작업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테인레스도 오랜시간 외부공기와 물에 노출된다면 용접부와 도장면에 부식이 일어날수 있지만 거의 최소화할수 있는소재입니다. 금속 원형 위로 지정컬러의 도장을 올려주고 완전 건조된뒤 다시한번 클라이언트께 도색 검수를 진행한 뒤 코팅제를 도포해 줍니다.

 

4. 운송/설치 공정[2001_015]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골드 벤치 금속 조형물완성된 조형물은 꼼꼼하게 발포지로 포장한 뒤 차량에 실어 현장으로 운송합니다. 이번 조형물은 건물 외부 나무 데크위에 배치하는것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이후 다른 장소에 배치가 가능하도록 별도의 설치 작업은 하지 않았습니다. 고정작업이 필요하다면 바닥면에 금속날개를 접합하거나 하부에 원형타공 후 데크에 볼트고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이동이 쉽도록 우레탄 바퀴를 다는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지정장소에 배치 후 다시한번 외부 마감상태와 안전성 여부를 꼼꼼하게 확인한 뒤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합니다.

 

 

마롱컴퍼니는 금속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