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포토존 조형물] FRP 조형물 금속 글자 조형물 카페 홍보 조형물 야외 조형물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인천광역시 영종도에 위치한 카페 경관 조형물 제작사례입니다.
2가지 종류의 FRP 조형물과 대형 영문 금속 글자 조형물로 훌륭한 포토존의 역할과 카페 홍보까지 할 수 있는 조형물 제작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클라이언트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고 디자인 작업부터 시행한 프로젝트입니다.
지금부터 간단히 제작 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디자인시안을 확정하고 설계도면을 제작팀에 전달합니다.
금속글자의 경우 크기가 큰 대형 조형물이기 때문에 설계도면에 형태와 사이즈를 정확히 설정하여 도면 작성을 진행했습니다.

 

 

 

 

금속판을 레이저 컷팅기로 컷팅한 후 디자인 시안대로 가공한 금속판을 용접하여 글자의 형태를 잡아줍니다.
글자 조형물이 완성되면 표면을 다듬는 연마 작업 진행 후 도색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디자인 시안에 지정된 컬러로 발색력이 뛰어난 우레탄 도료를 사용해 금속 글자 조형물을 도색합니다.
도색을 완료한 조형물의 표면에 유광 코팅제로 마감하여 글자 포토존 조형물의 제작을 마칩니다.

 

 

 

디자인 시안에 따라 특수 스티로폼을 조각하여 2가지 종류의 FRP 조형물의 원형을 제작합니다.
평면적으로 보이지 않도록 입체감 있게 조각을 마친 원형 조각의 표면에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하여 몰드를 제작한 후
몰드에 다시 유리섬유와 수지를 적층해 FRP 성형체를 캐스팅 한 후 표면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 퍼티 및 샌딩 작업을 병행 후 도색준비를 합니다.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과 마찬가지로 지정컬러로 우레탄 도료를 사용해 조형물을 도색합니다.
도색 후 클라이언트께서 희망한 문구를 시트 부착해 마감합니다.

 

 

 

도색작업과 문구 시트 작업을 마친 조형물을 충분히 건조시킨 후 유광코팅제를 고르게 발라 조형물 제작을 마칩니다.

 

 

 

최종 설치가 완료된 현장 사진입니다. 크기가 크고 눈에 띄는 색감으로 많은 사람들의 눈에 잘 띄는 조형물이 완성되었습니다.
카페의 경관도 살려줄 뿐만 아니라 이 곳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의 포토존 역할까지 수행하는 멋진 홍보 조형물 제작 사례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