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캐릭터 피규어 조형물 제작> 소형 FRP 디오라마 제작

캐릭터피규어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젝트는 소형 피규어 모형을 활용한 웨딩 디오라마 케이스 제작 사례 입니다. 디오라마는 모형과 경을 묘사해 장면을 연출해 내는 미술기법으로 실사 크기의 조형물로 제작하거나 이번 프로젝트와 같이 소형 모형으로 제작되기도 합니다. 별도의 케이스가 있는 형태로 제작되어진 이번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디오라마는 다양한 형태로 연출될수 있습니다. 흔히 전시관이나 박물관에서 배경과 모형들로 연출된 사례를 많이 접하셨을텐데 박물관 외 영화 촬영이나 고영상에서도 활용될수  있습니다. 소형 피규어 모형을 이용한 디오라마 제작 과정을 말씀드립니다.

캐릭터피규어

초기 제작 과정은 일반 FRP 소재의 조형물과 동일한 공정을 거칩니다. 배경과 자연스럽게 연결될수 있도록 모형을 점토로 원형작업을 합니다. 디테일한 묘사를 위해 스티로폼 보다 점토를 선택해 제작합니다. 뒷 배경을 중심으로 메인 무대가 될 공간은 점토로 수작업을 통해 1차 성형작업을 진행합니다. 비례와 균형을 고려해 형태를 잡아가며 작업해 나갑니다.  점토의 특징은 스티로폼으로 조각했을때 보다 디테일한 표현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조형물일 경우 점토을 이용해 형태를 완성해 나가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캐릭터피규어

1차 원형작업이 어느정도 진행되고 중간단계를 클라이언트와 논의해가며 추가 디테일 연출을 위해 2차 원형작업이 진행됩니다. 만리장성의 벽돌을 좀더 세부적으로 묘사하고 벽돌사이를 조각도를 이용해 실제 벽돌과 같은 느낌으로 구분해 줍니다. 원형이 완성되면 대형 FRP 조형물 제작 과정과 동일하게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해 몰드를 뜨고 몰드 안쪽으로 다시 같은 방식으로 FRP 성형체를 만들어 냅니다. 성형이 완성되면 벽돌 질감을 연출하기 위해 도색작업을 진행합니다. 도료는 에어건을 사용해 뭉침없이 고르게 분사하고 세밀한 부분은 직접 붓으로 마무리 터치를 합니다.

캐릭터피규어

만리장성의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해 벽돌 모형 내부로 전구 작업을 합니다. 전기장치를 설치하고 테스트 후 전선이 보이지 않게 마감처리 합니다. 겉면 내구성과 마감처리를 위해 코팅작업을 함께 합니다. 전선작업이 잘 진행되었는지 테스트 하는 사진입니다. 불이 잘들어오고 있는것으로 보아 전선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 뭔가 형태부분에 부족한 느낌이 들어 성벽옆으로 가로등을 세워보게 되었습니다.  가로등 역시 직접 제작해 불이 들어올수 있는 구조로 기획했습니다.

캐릭터피규어

성벽 내부 전구 외 별도로 가로등 연출을 하기 위해 소형 조형물을 따로 제작하고 설치 했습니다. 내부 전구는 가장 작은 사이즈의 LED 전구를 사용하고 가로등 조형물도 도색작업을 거쳐 코팅까지 입히고 실제 철제 가로등 느낌이 날수 있도록 도색했습니다. 완성된 가로등을 성벽 조형물 옆에 나란히 붙혀 봤습니다. 배경과 성벽과 잘 어우러져 좀더 현장감 있는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캐릭터피규어

케이스에 디오라마 조형물을 넣은후 조명테스트를 진행하는 사진입니다. 배경 이미지와 자연스럽게 연결되 하나의 장면을 연출해 냅니다. 조명이 없는 분위기 보다 어두운 공간에서 조명을 켰을때 뒷 배경과 조형물이 더 잘 어우러 지면서 현장감 있는 연출을 합니다. 조명상태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고 이제 다시 피규어 조형물 제작에 진입합니다. 소형 캐릭터 피규어의 경우 일반적인 FRP 소재로 제작하는 것이 아닌 레진 소재로 제작되 몰드 안쪽을 체우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소형 피규어 역시 원형을 점토로 조각해 형태를 만들어 갑니다.

캐릭터피규어

소형 인물 피규어 모형이 제작 완성되고 배경과 함께 설치합니다. 마치 만리장성 현장에서 웨딩촬영을 하고있는 느낌을 전달해 줍니다.  최종 조명 테스트와 마감 상태를 체크하고 고객사에 운송후 프로젝트를 마무리 합니다.  마롱컴퍼니는 조형물 제작 전반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형물 제작이 필요한 고객님은 아래의 연락처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고 정확한 상담으로 고객님을 맞이하겠습니다.

[마롱컴퍼니의 또다른 디오라마 제작 사례]

캐릭터피규어

캐릭터피규어

캐릭터피규어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ㅣ캐릭터피규어, 피규어조형물, 캐릭터조형물,디오라마조형물,디오라마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