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대형 FRP 토끼 캐릭터 벤치 포토존 제작

[캐릭터 조형물] 대형 FRP 토끼 캐릭터 벤치 제작 캐릭터 포토존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대형 FRP 토끼 캐릭터 조형물 입니다. 이번 조형물은 공원에서 벤치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께서 공유해주신 캐릭터 디자인 시안을 공유받고 조형물 제작부터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의 제작 공정을 사진을 보며 하나씩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사에서는 조형물의 제작, 운송, 그리고 설치를 담당했습니다.

 

1. 상담 및 디자인 시안 공유[캐릭터 조형물] 대형 FRP 토끼 캐릭터 벤치 제작 캐릭터 포토존 제작이번 대형 토끼 캐릭터 벤치 제작 프로젝트는 FRP 의자 제작 건으로 조형물의 제작 및 운송까지 진행한 프로젝트입니다. 클라이언트께 FRP 토끼 캐릭터 벤치의 디자인 시안을 먼저 전달받은 후에 상담을 진행하여 조형물 제작의 기획의도를 파악하고 제작할 조형물의 형태 및 도색 컬러 그리고 제작 사이즈 등의 제작사항들을 협의합니다. 조형물 제작 사항 확정 후 디자인 시안도 조형물의 제작 사이즈에 맞춰 다시 제작합니다. 확정 시안이 완성되면 확정 디자인 시안을 제작팀에 전달하여 조형물 제작을 시작합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캐릭터 조형물] 대형 FRP 토끼 캐릭터 벤치 제작 캐릭터 포토존 제작[캐릭터 조형물] 대형 FRP 토끼 캐릭터 벤치 제작 캐릭터 포토존 제작확정된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스티로폼 원형 조각 작업을 진행합니다. 대부분의 캐릭터 조형물은 FRP 소재로 제작됩니다. 원형 조각 작업은 조각용 스티로폼을 사용해 진행합니다. 이번 FRP 토끼 조형물은 일반적인 스티로폼 조각 방식으로 조각하였습니다. 박스형태의 스티로폼에 디자인 시안을 그린 다음, 기계로 조각하여 대강의 형태를 먼저 잡은 후에 전문 조각사가 세부형태를 조각합니다. 대형 FRP 의자의 원형 조각이 완성되면 클라이언트와 검수 과정을 거칩니다. 최종적으로 완성될 조형물의 형태에 대한 수정은 원형 조각 단계에서만 가능하기때문에 검수과정은 반드시 거쳐야 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3. FRP 성형 작업[캐릭터 조형물] 대형 FRP 토끼 캐릭터 벤치 제작 캐릭터 포토존 제작대형 벤치 조형물의 원형 조각 작업이 완료되면, FRP 성형 작업을 진행합니다. 완성된 원형 조각으로 몰드를 제작한 다음, 몰드 안쪽으로 수지와 유리 매트를 적층하고 건조하여 FRP 성형체를 만들어줍니다. 몰드는 석고, FRP, 실리콘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 가능하고, 각 조형물 제작에 적합한 방식에 맞춰 만듭니다. 몰드를 제작하면서 스티로폼 원형 조각은 제거되기 때문에, 완성되는 FRP 성형체의 내부는 비어있는 형태가 됩니다. 조형물의 내부가 비어있기 때문에,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좋아 FRP는 많은 클라이언트께서 선호하는 소재이기도 합니다. FRP 성형체가 완성되면 샌딩 및 퍼티 작업으로 캐릭터 벤치의 표면과 전체적인 형태를 다듬어 줍니다.

 

4. 도색 작업[캐릭터 조형물] 대형 FRP 토끼 캐릭터 벤치 제작 캐릭터 포토존 제작[캐릭터 조형물] 대형 FRP 토끼 캐릭터 벤치 제작 캐릭터 포토존 제작[캐릭터 조형물] 대형 FRP 토끼 캐릭터 벤치 제작 캐릭터 포토존 제작대형 토끼 캐릭터 벤치 조형물의 표면을 다듬은 후에, 디자인 시안에 지정된 컬러대로 도색 작업을 진행합니다. 도색작업 전, 도료가 조형물의 표면에 잘 부착될 수 있도록 프라이머를 뿌려 하도 작업을 진행합니다. 하도 작업 후, 지정 컬러를 입히지 않는 면에는 마스킹 작업을 진행하고 도색합니다. 도료는 발색력과 착색력이 좋은 우레탄 페인트를 사용합니다. 에어건으로 3~4회 정도 FRP 캐릭터 조형물의 표면에 도료를 고르게 뿌려 선명한 색감을 연출합니다. 도색 작업이 끝나면 클라이언트 검수를 거친 후 조형물을 건조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시안에 따라 토끼의 코 부분을 비웠다가 클라이언트의 요청으로 코 부분을 채우는 것으로 수정 도색을 진행하였습니다.

 

5. 코팅 작업[캐릭터 조형물] 대형 FRP 토끼 캐릭터 벤치 제작 캐릭터 포토존 제작건조까지 진행하여 도색 작업이 끝나면 그다음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대형 FRP 캐릭터 벤치 조형물의 내구성 강화 및 오랜 기간 동안 색상을 유지해줄 코팅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번 공원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에서는 야외에 설치될 예정이었기 때문에 조형물의 관리가 쉽도록 유광 코팅을 진행하여 대형 FRP 의자 제작을 마무리했습니다. 조형물의 코팅의 경우 유광, 반광, 무광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방향으로 조형물의 코팅을 진행해드립니다. 다만, 무광 코팅의 경우 부드러운 표면 질감을 연출할 수 있지만, 조형물의 유지 및 관리가 까다로운 단점이 있습니다. 보통 캐릭터 조형물 제작 시에는 관리가 쉬운 유광코팅으로 진행을 많이 합니다.

 

6. 운송 및 설치[캐릭터 조형물] 대형 FRP 토끼 캐릭터 벤치 제작 캐릭터 포토존 제작 [캐릭터 조형물] 대형 FRP 토끼 캐릭터 벤치 제작 캐릭터 포토존 제작코팅까지 마쳐 완성된 대형 토끼 벤치 조형물은 완벽히 건조한 후 발포지, 내부 완충제 등으로 포장하여 설치 장소까지 안전하게 운송합니다. 이번 FRP 대형 의자 조형물을 클라이언트와 미리 협의한 장소에 배치를 먼저 진행한 다음, 단단히 고정 설치를 진행합니다. 토끼 조형물의 설치작업이 완료되면, 조형물이 안전하고 튼튼하게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고, 조형물의 표면 상태 및 마감 상태를 다시 한 번 점검하여 이번 대형 FRP 캐릭터 벤치 제작 프로젝트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