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심의/설계
카이스트 스타트업센터_아트 인테리어 실내 조형물 시공 (조형물, 벽화)
낡고 심심한 공간에는 벽화와 조형물을 활용해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인테리어 방식이 있습니다. 오늘은 대전광역시 카이스트 스타트업 센터 (KAIST STARTUP CENTER)에 시공한 아트인테리어 시공 사례를 포스팅합니다. 기존 공간이 스타트업 센터라는 active한 공간 컨셉과 달리 지나치게 딱딱하고 낡은 이미지라는 클라이언트 요청에 따라, 1~3층 복도 공간에 조형물과 벽화를 적절히 조화시켜 아트 인테리어를 시공 했는데요. 마롱컴퍼니가 기획, 디자인부터 제작, 시공까지 전부를 담당했습니다. 그럼 구체적인 내용을 한번 살펴볼까요?
01. 1층 입구 부문
어떤 컨텐츠로 기획하든, 공간의 입구 쪽은 건물 내에서 해당 공간의 목적을 드러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문구 벽화를 활용해 스타트업 센터를 강조하고 동시에 “STOP THINKING START DOING”이라는 카이스트 스타트업센터의 고유 문구도 활용한 모습입니다.
블루 톤의 컬러가 벽면 좌측의 게시판과도 잘 어울리는 모습이네요.
02. 1층~1.5층 부문
하늘을 추상적인 벽화로 표현하고, 비행기가 날아가는 모습을 통해 스타트업 센터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비행기와 하늘이라는 컨셉은 CLIENT 측에서 디자인 단계부터 선호하신다고 제시해주신 내역이라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비행기는 갈바를 사용해 BODY를 제작한 뒤, 도장하여 제작했습니다.
사람들이 만질 수 있는 위치에 있는 만큼 끝 부분을 라운딩으로 표현하여 안정성 있는 제작이 되도록 노력했습니다.
03. 1.5층 부문
1.5층은 창문과 벽면이 섞인 형태의 공간이었기 때문에 벽화와 조형물 그리고 시트지 시공까지 종합적인 제작 방식이 적용됐습니다.
스텐실로 레터링작업한 “DISCOVER, DREAM, EXLORE”라는 문구 역시 최초 디자인 IDEATION 단계부터 클라이언트 측과 협의했던 내용들입니다.
04. 1.5~2층 부문
클라이언트가 선호하셨던 박스 형태의 입체적인 이미지와 함께, 전체 벽화에 일관성 있게 적용된 비행기 조형물을 벽화로 적용했습니다.
05. 2층 부문
1.5층에서 이어지는 라인으로 자연스럽게 마무리 했습니다. 2층 부문은 과하지 않게 표현해달라는 요청에 따라 디자인 요소를 최소화하였네요.
이상 대전 카이스트 스타트업 센터에 시공한 조형물, 벽화 아트 인테리어 시공 사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