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심의/설계

[청동 동상] 사명대사 청동 동상_ 무안 초등학교

이번 제작 사례는 초등학교 운동장에 설치된 위인 청동 동상 제작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동 동상은 FRP 조형물 대비 제작 공정이 한단계 더 진행되고 정교한 작업능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제작 공정이 길고

제작 견적이 타 소재 대비 높은 편이지만 강한 내구성과 청동소재가 전해주는 퀄리티로 격이 높은 조형물 제작에 많이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먼저 몰드를 뜨기 위한 기초 원형작업을 진행하게 되는데 인물 묘사는 디테일한 표정연출과 동작을 요구하기 때문에

보통 점토를 이용해 원형을 작업합니다. 역사적 고증을 거친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원형을 조각합니다.

 

 

 

원형 위로  수지와 유리 섬유를 적층해 몰드를 만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몰드가 완성되면 같은 방식으로 몰드 안쪽을 왁스처리해 다시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하게 됩니다.

 

 

 

FRP 성형체가 완성되었습니다. 기존 FRP 조형물들은 이단계에서 곧바로 샌딩작업과 퍼티 작업을 거쳐 도색을 하게 됩니다.

청동 조형물은 여기서 다시 모래 몰드를 만듭니다. 모래로 몰드를 뜨고 그 안쪽으로 쇳물을 부어 형태를 만들어 갑니다.

 

 

완성된 청동 동상 겉면을 특수 약품으로 부식시켜 질감표현을 해줍니다.

부식의 정도에 따라 질감이 다르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청동 동상 제작과 함께 별도로 하부 석재 기단 작업도 함께 병행되었습니다.

석재를 다듬고 지정 문구를 새겨넣은 다음 현장으로 옮겨 줍니다.

 

 

 

완성된 조형물을 현장으로 안전하게 운송한뒤 지정장소에 설치합니다.

조형물 자체가 무겁고 소재가 청동과 석재 이다 보니 사람이 운반하지 않고 크레인을 이용해 설치하게 됩니다.

최종 마감상태와 안전성 여부를 점검하고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