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금속 조형물 제작] 김포 스테인리스 스틸 야외 포토존 조형물

안녕하세요. 기업-기관 대상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마롱컴퍼니입니다.
마롱컴퍼니에서는 조형물, 인공폭포, 디자인, 모형 등 다양한 미술품을 제작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포토존 조형물 제작 사례”

경기 김포에 설치된 야외 스틸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조형물은 상징 조형물 또는 추상 조형물로 많이 사용되지만

이번 사례와 같이 야외 포토존 용으로 견고히 제작되어야 하는 경우 사용되기도 합니다.

 

< 디자인 과정 >

클라이언트가 제시한 역사 문화재와 지역 특색 및 행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김포를 홍보하는 문구 선정하고 역사 문화재를 캐릭터화 하여 포토존의 컨텐츠를 구성하였습니다.

조형물의 크기와 배치, 비율에 대한 조정이 클라이언트와 함께 이뤄지며 이때 클라이언트와의 충분한 의견 조율을 동반합니다.

 

<원형 제작 과정>

 

이번 김포 포토존 조형물은 철재로 만들어진 하나의 Back Wall 에 캐릭터 조형물 4점을 부착하는 형태로 구성되었습니다.

입체 형태가 아닌 평면 구조물이었기 때문에 각 조각 별로 원형을 제작한 뒤 합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도색 및 코팅>

  

Back Wall의 구조가 완성되면 지정컬러로 도색작업을 진행합니다.

도색이 완전히 건조되면 시트지를 붙여 문구를 넣고 유광 클리어 코팅제를 도포해 매끄럽게 마감처리를 해줍니다.

 

<운송 및 설치>

완성된 조형물을 꼼꼼히 포장 운송하여 포토존을 형성합니다.

야외 조형물의 경우 오랜기간 외부에 노출되어도 쉽게 마모되거나 변색, 변형 되지 않게 제작 되어야 합니다.

 

 

 

마롱컴퍼니는 디자인/ 설계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