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제주한라대학교 산학협력단 FRP 말 조형물 제작

제주한라대학교 산학협력단 FRP 말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전문 모형 제작 업체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저희는 스티로폼 조형물, FRP 모형, 금속 조형물은 물론 GRC 인공 폭포 등 다양한 조형물을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마롱에서 진행한 다양한 사례들 중 FRP 조형물 사례를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주도에서 의뢰를 받아 진행한 동물 모형 건으로 제주도 조랑말 조형물을 제작 프로젝트입니다.높이 1500, 너비 3000 사이즈로 제작했으며 말 조형물 제작부터 운송, 설치까지의 전 공정을 마롱컴퍼니에서 진행했습니다. 제주도 현장에 직접 설치해야하는 건으로 현장에서 바로 설치할 수 있도록 베이스 플레이트를 함께 제작해 운송하기로 했으며 총 기간은 약 한 달이 소요되었습니다. 이번 사례의 사진들과 FRP 조형물 제작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

 

1. 원형 제작 몰드 제작, FRP 성형

제주한라대학교 산학협력단 FRP 말 조형물 제작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의 몰드를 그대로 사용하는 건이었기에 몰드 제작까지의 과정이 생략돼,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디자인 시안을 확정하고 그와 동일하게 스티로폼 원형을 조각하는 것이 첫 단계입니다. 또 스티로폼 원형 표면에 석고를 바르고 굳이는 방법으로 몰드가 제작되는데요. 다시 몰드 안쪽에 FRP 소재(수지, 유리섬유매트)를 적층해서 굳이는 방식으로 말 조형물의 각 부위 FRP 조각들을 제작합니다. 이를 하나로 결합시키고 매끄럽게 표면을 다듬어줌으로써 위의 사진과 같이 예쁜 모습을 완성합니다. 현장에서의 설치 공정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작된 말 조형물을 5T 두께의 철판으로 만든 베이스 플레이트에 부착시켰습니다.

 

2. 도색 및 코팅

제주한라대학교 산학협력단 FRP 말 조형물 제작

제주한라대학교 산학협력단 FRP 말 조형물 제작

  조형물 표면에 프라이머 작업을 하고, 에어브러시를 이용해 도색을 합니다. 설치 현장에 설치되어 있는 조랑말 조형물과 비슷한 느낌의 제작을 위해 해당 제주도 조형물과 비슷한 컬러로 도색 작업을 했습니다. 도색 후에는 색 벗겨짐과 변색을 방지기 위해 코팅을 합니다. 유광, 무광 코팅을 선택해서 코팅할 수 있는데요. 특히 외부 설치인 경우 오염 관리 등에 용이한 유광 코팅을 추천드립니다. 코팅작업으로 FRP 조형물의 제작을 마치고, 기소틀을 제작했습니다. 설치 환경이 흙바닥이기에 이 기소틀을 땅에 묻고 조형물을 결합시켜 단단하게 설치할 계획입니다.

 

3. 설치

제주한라대학교 산학협력단 FRP 말 조형물 제작

제주한라대학교 산학협력단 FRP 말 조형물 제작

  안전하게 포장한 조형물과 기소틀을 제주도로 운송했습니다. 기존에 설치된 조랑말 조형물 옆 공간의 땅을 파고, 기소틀을 묻습니다. 베이스 플레이트를 기소틀과 단단하게 결합시키고 다시 땅/잔디를 덮어 설치를 마쳤습니다. 최종 마감상태를 확인하고 확인 사진을 촬영하는 것으로써 이번 FRP 조형물 제작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 )

 

마롱컴퍼니는 금속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