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아트웍

[그림 아트웍 설치]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호텔 객실 및 공용부

 

 

 

안녕하세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마롱컴퍼니 (Malong Company)입니다. 보통 기업과 기관에서 미술작품 설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는 작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그림 설치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오늘 소개해 드릴 제작 사례는 전문적인 아트웍 컨설팅을 제공하여 유명 호텔 내부에 인테리어를 위한 작품을 선정하고 설치해드린 케이스입니다.마롱컴퍼니는 유화, 서양화, 동양화, 한국화 등 호텔의 품격을 더해 줄 다양한 원작 작품부터 에디션 작품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의 아트웍을 제안하고 설치해 드리는 호텔아트컨설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원작 에디션이란?

작가의 싸인 및 넘버가 포함된 정식 에디션 작품입니다.판화의 개념으로 프린팅된 작품으로서, 캔버스/용지 등 다양한 재질에 제작이 가능하고 한 작품을 여러 공간에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현장 방문 및 클라이언트와 상담

이 단계는 어떤 작품을 제공해드릴지 기획하는 단계로, 아트웍 제안을 위한 기초단계입니다.이때 클라이언트와 함께 자세한 내용을 협의하여 필요로 하시는 분야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내부 인테리어를 더욱 살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내부인테리어의 특징도 꼼꼼하게 살펴보며 현장 방문을 진행하였습니다.

2. 투시도 시안 작업

고급스러운 한옥 호텔과 잘 어울리는 작품들 작가별로 선별하여 1차적으로 제안을 준비합니다. 이 단계에서 객실 내부, 공용 부, 폐백실 등 작품이 실제로 들어갈 장소에 작품이미지를 투시하여 현장에 설치되었을 때와 최대한 흡사하게 느낄 수 있도록 작업해줍니다.같은 공간도 그림과 배치에 따라 분위기가 다양하게 연출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 선정 작품 제안

작가별로 선정된 작품들을 공간별로 분류하고 가장 잘 어울리는 시안을 선별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제안하는 단계입니다.사전에 커뮤니케이션이 충분히 진행된 상황이기 때문에 작품에 대한 설명을 바탕으로 선정 의도와 시각적인 자료를 동시에 제공해드리기 때문에 원활한 협업과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합니다.

 

 

4. 작품 운송 및 현장 설치

제안해드린 작품 선정 과정이 마무리되면 해당 작품에 액자를 제작하여 현장으로 운송하게 됩니다. 이때 미술품을 전문적으로 운반하는 무진동 차량으로 배송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운송이 가능합니다. 사전에 준비된 공간별 작품 배치를 참고하여 설치하는 것으로 마무리합니다.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진 한옥 호텔 스탠다드 룸과 디럭스 룸 객실에는 공간을 품격 있게 만들어 줄 한국적 정서를 담은 작품을 선정, 에디션 액자 형태로 제작하여 설치해드렸습니다.

 

공용부 공간은 복도 및 통로, 회의실, 레스토랑, 폐백실, 신부대기실 총 5 개소에 원작 및 에디션 작품을 설치해드렸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유화, 서양화, 동양화, 한국화 등 호텔의 품격을 더해 줄 다양한 원작 작품부터 에디션 작품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의 아트웍을 제안하고 설치해 드리는 호텔아트컨설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유화, 서양화, 동양화, 한국화, 판화, 드로잉, 일러스트, 사진, 아트에디션, 아트프린트

 풍경화, 추상화, 반추상화, 정물화, 꽃그림, 팝아트, 아트웍, 그림액자

 호텔그림, 로비그림, 연회장그림, 클럽라운지그림, 객실그림, 객실아트웍

 호텔아트컨설팅, 리조트아트컨설팅, 기업아트컨설팅, 공공기관아트컨설팅

 그림판매업체, 작품판매업체, 액자판매업체, 그림액자판매업체, 그림설치업체, 작품설치업체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