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글자 조형물] 광명문화재단 행사용 입체 글자 조형물_행사 조형물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광명문화재단 행사장 입구에 설치된 글자 조형물 입니다.
행사용 로고 포토존으로 클라이언트로부터 전달받은 자료를 토대로 설계부터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의 제작 과정을
간단히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클라이언트께서 원하시는 벤치마크 사례 이미지를 참고하여 설계를 진행하게 됩니다.
글자 조형물의 사이즈와 형태를 명확히 설정해 주고, 크기와 제작 형태가 작성된 도안을 작성합니다.

 

열선기를 사용하여 숫자와 한글 스티로폼 입체 글자 조형물을 가공합니다.
글자의 색상은 기단 시트에 부착되는 색상과 유사하게 반영하여 도색을 진행하게 됩니다.
수셩도료를 사용하여 2회 이상 색상을 입히는 작업을 통해, 선명한 색상을 연출하고 야외에서 건조합니다.

 

 

 

행사 내용이 적혀있는 시트를 사각기단에 부착하고 투명 PC판이 부착퇼 홈을 내줍니다.

 

 

 

투명 PC판을 중심으로 분리되어 있는 자음과 모음을 전/후면에 부착하여 줍니다.
투명한 판에 부착하여 깔끔한 느낌이 나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투명 PC판에 부착한 글자 조형물을 사각 기단에 미리 만들어 두었던 홈에 부착합니다.
이번 글자 조형물은 약 일주일 동안 야외에 설치할 입체 글씨 포토존으로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조형물을 제작해야 했습니다.
글자와 기단을 결합하여 기단 하부에 철판 베이스를 부착하여 무게감을 주어 조형물의 흔들림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최종 설치 완료된 현장 사진입니다. 눈에 띄기 쉽도록 건물 입구 근처에 배치해 주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