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브레드 이발소 FRP 조형물 제작 (식빵 캐릭터 모형)

브레드 이발소 FRP 조형물 제작 (식빵 캐릭터 모형)

 

안녕하세요? 캐릭터 조형물 제작 전문 조형물도 잘 만드는 업체,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FRP 제작 업체에서는 FRP 캐릭터 조형물을 어떻게 만들까요?? FRP 조형물로 캐릭터 조형물 제작하기 위해서는 원형 제작과 몰드 제작 그리고 FRP 성형 단계가 꼭 필요한데요! 오늘은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사례와 함께 몰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 조형물 모형 제작 공정 사진과 함께 몰드의 세계로 함께 가시죠!

 

*잠깐! 몰드란 무엇일까요?*
몰드란 ‘틀’을 의미합니다. 형틀, 거푸집, 주형 등을 몰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형의 원 형태가 가지고 있는 소재가 아닌 다른 소재로 제작할 때 몰드를 이용합니다. 또는 하나의 형태를 여러 개로 제작할 때 몰드를 이용해 작업합니다. 몰드를 이용해 제작하려는 소재와 원형의 형태에 따라 몰드의 소재도 달라지며 그 종류도 여러 가지입니다.

 

프로젝트 NO : 2104_135

 

 

1. 캐릭터 모형 제작(원형 조각) : 식빵 캐릭터 조형물

브레드 이발소 FRP 조형물 제작 (식빵 캐릭터 모형)

도면을 토대로 스티로폼을 이용해 원형을 제작합니다. 캐릭터 모형 제작 시 스티로폼을 이용하는 것이 조형의 전체적인 제작 시간과 예산에 맞추기에 유리합니다. 커다란 스티로폼 블록을 열선과 조각칼을 이용해 도면에 적합한 방법으로 조각합니다.

 

2. 몰드제작 : FRP 몰드 제작

브레드 이발소 FRP 조형물 제작 (식빵 캐릭터 모형)

원형 조각이 완료되면 원형 위에 폴리 수지(강화 플라스틱)와 유리 매트를 이용해 몰드를 제작합니다. 단순한 형태의 경우 석고를 이용해 원형 조각의 디테일을 잘 드러나게 할 때는 실리콘 몰드를 제작하기도 하고, 같은 모양의 조형을 대량으로 생산할 때는 FRP 몰드를 제작하기도 합니다. FRP 몰드의 경우 두께를 얇게 제작하는데 이는 얇게 제작하여도 단단하며, 몰드가 가벼워 작업이 수월하기 때문에 대량생산이 아니더라도 FRP 몰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3. FRP 조형물

브레드 이발소 FRP 조형물 제작 (식빵 캐릭터 모형)

몰드가 완전히 굳으면 몰드와 원형을 분리시키고 몰드 안쪽 면에 폴리 수지와 유리 매트를 적층해 FRP 성형체를 제작합니다. 겹겹이 쌓인 폴리 수지와 유리 매트의 자연건조가 완료되면 틀에서 분리하여 하나로 조립합니다. 이후 접합면의 요철이나 표면의 요철을 퍼티와 샌딩 작업으로 매끄럽게 다듬어줍니다. 샌딩 작업까지 완료한 FRP 조형물은 겉면이 매끄럽기 때문에 FRP 캐릭터 조형물의 색상을 입혀주기 전 평활도와 접착력을 높여주는 프라이머를 도포해 줍니다.

 

4. 도색 및 코팅

브레드 이발소 FRP 조형물 제작 (식빵 캐릭터 모형)

FRP 성형체가 완료되면 도색작업을 시작합니다. 지정 컬러에 맞춰 우레탄 페인트를 조색하여 에어건으로 표면에 도포해 줍니다. 변색을 방지하기 위해 캐릭터 모형에 클리어 코트를 도포해 줍니다. 코팅제는 크게 유광과 무광, 그리고 반무광으로 처리 가능하며 이번 프로젝트는 깨끗하고 반짝이는 질감의 유광 코팅제를 도포해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모든 공정을 마친 조형물은 발포지와 완충제로 포장합니다. 운송 중에 손상되지 않도록 차량에 견고하게 고정시킨 뒤 현장까지 안전하게 운송합니다!

 

 

 

마롱컴퍼니는 금속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