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화

[벽화 제작] 김포 인도 방음벽 벽화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젝트는 김포 소재의 인도 방음벽을 벽화 시공한 사례입니다.  사람들이 다니는 인도에 설치되어 다소 음침하고 어두운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는 방음벽에 자연친화적인 벽화를 시공하여 거리를 보다 밝게 밝힌 사례입니다.

 

벽화 란?

벽화는 글자 그대로 ‘벽에 그린 그림’을 가르키며 벽 외에도 천장, 기둥 등 넓은 표면에 직접 인공적으로 그려 넣은 예술 작품을 말합니다. 사원, 교회 등에 자주 사용되며 근래에는 방음벽이나 아파트 공사현장 벽면, 옹벽 등 다양한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나가는 현장에 벽화를 그려넣어 경관을 개선하는 효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가 즐길 수 있는 공공미술이라는 점이 매력적인 벽화입니다.

 


 

현장 벽화 작업

 

방음벽 앞 쪽으로 많은 수의 은행나무들이, 방음벽 뒤 쪽으로는 소나무들이 자리하고 있었기 때문에 은행나무, 소나무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자연경관을 컨셉으로 정하고 디자인을 구상하였습니다. 방음벽 벽화 시공에 앞서 벽화가 잘 구현될 수 있도록 방음벽을 꼼꼼히 닦아내어 오염물질을 깨끗히 제거합니다. 표면을 깨끗하게 만든 뒤 채색을 시작합니다. 채색이 완료되고 나면 벽화가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코팅해주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은행나무를 포함한 여러 다양한 나무와 풀, 꽃 들을 그려 넣음으로써 실제 화분이나 나무들이 위치시키지 않고도 보다 풍부한 색채를 가진 친환경적인 모습을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유사 벽화 사례

위의 사례는 방음벽 벽화와 유사한 사례로 아파트 공사현장 벽면에 경관 개선을 위한 벽화작업이 이뤄진 사례 입니다. 공사로 인해 만들어진 부산물이지만 넓은 면적을 활용해 다양한 이미지를 삽입함으로써 보다 생동감있는 작업 환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이미지 혹은 상호를 홍보하는 효과를 불러오기도 합니다.

 

 

위의 경우에는 고등학교 근처에 위치한 회색빛의 옹벽을 학생들이 다니기에 보다 밝은 분위기로 환기 시킨 사례입니다. 학생들이 다니는 거리인 만큼 학교의 이미지와 잘 맞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었으며, ‘상일미디어고’ 학생들이 직접 그려낸 각 학과를 상징하는 캐릭터들이 전사타일로 재탄생해 시공된 사례입니다. 디자인에 알맞는 위치에 전구를 삽입하여 어두운 길을 밝히는 역할도 수행할 수 있도록 설치되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디자인/ 설계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ㅣ벽화시공

ㅣ벽화제작

ㅣ벽화

ㅣ방음벽벽화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