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벤치 조형물 제작] 어린이 도서관 벤치 조형물 제작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제주도 어린이 도서관에 설치된 책 모형의 의자 조형물 입니다.
FRP 소재로 책 모형을 만들고 조형물에 그림을 더하여 어린이들의 동심을 느낄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제작 과정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확정된 디자인 시안을 스티로폼을 이용해 책모형 벤치의 원형을 조각합니다.
책 모형의 균형감과 형태가 제대로 드러날 수 있도록 세심한 조각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원형 조각을 이용해 몰드를 제작하고
FRP 성형체를 떠내는 캐스팅 작업을 진행합니다.

 

FRP 책모형 벤치의 외형이 완성되면 도색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 책 모형 의자 조형물의 그림은 책 속의 일러스트 그림입니다.
저희 마롱 컴퍼니의 디자이너가 제작한 디자인으로 시트 인쇄 부탁이 아닌 손으로 직접 조형물에 그려서 제작이 되었답니다~!

 

이렇게 정성으로 도색과 그림이 완성 된 후,
마지막으로 조형물의 손상을 막고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코팅을 진행합니다.

 

 

제작 과정을 거쳐 완성된 조형물은 안전하게 포장되어 지정된 장소에 운송이 됩니다.
운송 후 현장에 설치할 때에 안정성을 위하여 '갈바' 라는 단을 만들어 의자가 고정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조형물인 만큼 안전이 중요하겠죠?

 

 

 

최종 설치 완료된 현장 사진입니다.
동심 가득한 책 모형 벤치가 어린이 도서관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