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베이커리 매장 마스코트 FRP 고양이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전의 한 베이커리 카페에서 의뢰주신 재밌고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가게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고양이가 장난끼 가득한 얼굴로 빵을 훔쳐 달아나는 컨셉의 재밌고 귀여운 캐릭터 조형물인데요. 실제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크로와상 빵과 똑같은 모형의 빵 조형물까지 함께 제작했습니다. 빵은 낚싯대와 와이어로 연결되어 고정했기 때문에 유실염려 없이 제작되었습니다. 제작과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소개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스티로폼 원형 조각개발된 캐릭터 시안을 전달받고 원형조각을 진행합니다. 사이즈에 맞춰 스티로폼 블럭위에 1차 드로잉을 한뒤 사이즈에 맞춰 1차 컷팅을 진행합니다. 머리 부분은 별도 조각해 나중에 하나의 형상으로 접합해 줬습니다. 꼬리와 귀 부분 역시 분할 조각후 나중에 이어붙혔습니다. 크로와상 조형물도 질감이 드러날수 있도록 조각해 주고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합니다.

 

2. FRP 성형 작업검수가 확정되면 원형위로 이형제를 발라 주고 그위로 석고를 덮어 몰드를 제작합니다. 수량이 복수제작일 경우 몰드를 튼튼하게 제작하기 위해 frp로 제작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몰드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주고 경화되면 몰드에서 꺼내 준 다음 분할된 성형체들을 하나로 접합해 줍니다. 그리고 내부에 골조도 보강해 주고 낚싯대 역할을 할 파이프도 사이즈에 맞춰 접합해 줍니다.

 

3. 도색 및 코팅 작업그리고 전체적으로 프라이머를 도포해 줍니다. 프라이머는 도료와 성형체간의 접착력을 높혀주고 외부면의 평활도를 높혀 조형물의 퀄리티를 높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정컬러 조색후 에어건 작업과 리터칭 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도색작업을 진행하고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합니다. 도색 수정사항을 반영해 준다음 확정되면 도료보호를 위한 uv 클리어 코트를 도포하면서 제작을 마무리 합니다.

 

4. 운송 설치 공정완성된 조형물은 이동 배치시 손상이 없도록 꼼꼼하게 발포지로 감싸주고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별도의 고정 설치 없이 현장에 배치하는 것으로 프로젝트를 종료했습니다. frp 조형물은 비교적 타소재 대비 무게가 가벼워 이정도 사이즈는 성인 남성 1~2명이서 이동배치가 가능합니다. 조형물 인도 과정에서 다시한번 마감상태와 안전성 여부를 꼼꼼히 체크하고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종료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