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명소 조형물] 충북 옥천의 지역 대표 음식 생선 국수 조형물 제작 사례 (캐릭터 조형물)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충북 옥천의 지역 대표 음식인 생선 국수 조형물 제작 과정 사례 입니다.

생선 캐릭터가 국수를 먹는 모습이 특이하고 재밌게 다가오는프로젝트의 공정 과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디자인 시안에 따라 특수 스티로폼을 조각하여 조형물의 원형을 제작합니다.

캐리커쳐와 같이 비례가 얼굴 부분이 크기 때문에 이런 비례감을 생각하며 전문 조각가님께서 캐릭터의 소품과 자세까지 정밀하게 조각하여 주십니다.

원형 조각 후 디자인 안의 인상과 맞게 조각이 되었는지 클라이언트의 형태 검수를 거쳐 다음 FRP 제작 단계를 진행합니다.

 

 

 

 

 

 

원형 조각으로 몰드를 제작하고 FRP 성형체를 떠내는 캐스팅 작업을 진행합니다.

몰드에서 떼어낸 성형체는 기포가 생긴 곳은 메워주고 고르지 못한 곳은 매끈하게 샌팅 처리를 하여 줍니다.

FRP 성형 작업이 완성되면 다음 공정인 도색 작업을 진행 합니다.

 

 

 

 

도색 전에 색상이 잘 도색될 수 있돌고 흰색으로 하도 작업을 진행하여 줍니다.

하도 작업 후 건조가 되면 우레탄 페인트를 사용하여서 지정된 색상을 전체 도색하여 주고

세세한 비늘 모양 등의 표현을 연출하여 줍니다.

 

 

 

 

도색 후에는 색상이 디자인 의도와 맞게 도색되었는지 클라이언트의 검수를 받고 코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색상을 오래 보존하고 오염등의 외부 요소에 관리가 용이하도록 유광 클리어 코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조형물은 하단 부의 기단과 결합하여 현장으로 안전하게 배송되었습니다.

지역의 특색을 생동감 있게 연출한 즐거운 프로젝트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