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말 조형물 보수] 승마장의 전시 모형 조형물 제작 사례 (조형물 보수)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승마장에서 전시되어 있던 말조형물 보수를 의뢰하신 사례 입니다.

FRP 소재의 말 파손 부위를 메우고 도색과 코팅을 다시해서 새로운 조형물로 제작된 사례로 제작 과정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존에 만드셨던 조형물은 시간이 지나면서 외부 요인에 의해서 파손되거나 손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보수를 받으셔서 처음 만드신 조형물 처럼 다시 사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 사례는 승마클럽에 전시되어 있던 말 조형물로 심하게 크랙이 생긴 부분을 보수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께서 조형물의 파손 정도를  사진으로 보내주신 후에

제작팀과 어떻게 보수가 진행될지 논의하였고 클라이언트께서 조형물을 제작 현장으로 보내주셨습니다.

 

크랙의 정도가 심해서 기존의 제작 과정인 FRP 제작과 동일하게 파손된 부분을 FRP 공정을 진행한 후

표면을 다듬어주는 연마 작업을 거쳐서 전체 도색을 진행하였습니다.

 

 

 

전체 도색 후 세세한 표현으로 말의 인상을 연출하였습니다.

도색이 건조가 된 면에 시트 로고를 붙인 후 색상을 보존하고 오염에 절 관리가 될 수 있도록

유광 코팅제를 도포하여 조형물 보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렇게 보수가 완료된 말 조형물은 안전하게 포장되어 현장으로 운송되었습니다.

마치 새 조형물 처럼 다시 제작된 조형물의 늠름함이 인상적인 프로젝트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