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로고 조형물 FRP 제작] 안과 의원 하트 FRP 모형 간판 제작

이번 제작 사례는 안과의원에서 의뢰주신 야외 FRP 입체 입간판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의원의 업체명을 영문으로 하트 조형물과 함께 새겨 넣은 간판으로 병원의 특징을 잘 살릴수 있는 조형물입니다.

일반적인 사람이나 캐릭터 형태의 조형물이 아닌 간판 조형물의 제작 과정을 간단히 소개해 드립니다.

 

디자인 시안과 제작 가이드가 확정되면 대형 스티로폼을 이용해 원형을 제작 합니다.

하트모형 안쪽으로 영문이 새겨진 형태로 하단 부분은 잘 서있을수 있도록 각파이프로 중심을 잡고 조각해 갑니다.

 

원형조각이 완성되면 수지와 유리섬유를 이용해  FRP 성형체를 캐스팅 하게 됩니다.

이후 도색 작업에 도료가 잘 도포될수 있도록 겉면을 매끄럽게 다듬는 샌딩작업을 진행합니다.

 

 

도색이 완성된 이미지 입니다. 우레탄 페인트를 사용해 지정컬러로 도색하게 됩니다.

발색력이 좋고 특유의 반짝거리는 질감의 우레탄 도료 도색이 완벽히 건조되면 유광 클리어 코팅제를 도포해

한번더 내구성을 강화시켜 줍니다. 때에 따라서 무광 코팅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완성된 입체 간판 조형물을 현장으로 안전하게 운송해드립니다.

별도의 설치작업은 없고 하부 철판에 조형물이 세워져 있는 구조로 지정장소에 배치하고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