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떼비 캐릭터 팝업스토어 홍보용 페브릭 조형물

떼비 캐릭터 팝업스토어 홍보용 페브릭 조형물

#프로젝트 넘버 : 2110_255

 

안녕하세요! 클라이언트의 다양한 상황과 니즈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 드리는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입니다 : )

​오늘의 클라이언트께서는 팝업 스토어를 위해 짧은 기간 동안 사용할 캐릭터 조형물이 필요한 상황이셨는데요.

​FRP 조형물로 캐릭터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기는 하지만 사용 기간 대비 비용이 많이 들어갈뿐더러 제작 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죠.

그렇기에 특히 단기간 운영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가성비가 맞지 않습니다 ㅠㅜ

1. 홍보 용이기에 일정 이상 퀄리티가 있어야 한다.

2. FRP 제작은 너무 비싸고, 제작 기간이 길다.

3. 단기간 사용할, 가성비를 다져야 한다.

​마롱에 연락 주시는 비교적 많은 클라이언트들에게 이런 니즈가 있으신데요. 이 경우, 마롱에서는 패브릭 소재를 제안 드립니다 : )

떼비 캐릭터 팝업스토어 홍보용 페브릭 조형물

패브릭 조형물은 사이즈 대비, 제작 기간이나 가격 면에 있어서 FRP 제작에 비해 확실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눈 비 등에 약하기에 실내에서 사용해야 하며, 내구성이 강한 편은 아니기에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관리에 따라 1~6개월 정도까지도 사용할 수 있어요.)

​먼저 클라이언트에게 이번 캐릭터 조형물의 디자인을 공유 받고, 어떤 소재와 컬러로 제작할지 협의했습니다.

떼비 캐릭터 팝업스토어 홍보용 페브릭 조형물

외관상으로는 ‘인형’과 흡사하기에 내부가 솜으로 차 있을 거라고 보통 생각하시는데요ㅎ

이러한 대형 패브릭 조형물 제작 시에는 스펀지로 내부를 제작합니다.

​원형을 커다란 스펀지 블록으로 조각한 후, 패브릭 소재를 덧씌워 완성시키는 것이지요.

떼비 캐릭터 팝업스토어 홍보용 페브릭 조형물

조각칼로 원형을 조각한 뒤, 표면을 샌딩 해 매끄럽게 다듬어 줍니다.

클라이언트께서 형태를 확인해 보실 수 있도록, 스펀지 원형에 눈과 코, 입, 하단의 줄무늬를 임시로 달았습니다.

​2D 이미지를 바탕으로 3D 화한 것이기에 클라이언트가 예상하던 것과 다를 수가 있습니다.

수차례 꼼꼼한 협의를 통해 형태를 수정 보완하여 최종 형태를 확정 짓습니다.

떼비 캐릭터 팝업스토어 홍보용 페브릭 조형물

확정된 원형 표면을 패브릭으로 감싸서 완성시킵니다.

굴곡 지지 않도록, 또한 재봉 흔적이 드러나지 않도록 깔끔하게 마감하는 것이 포인트. ​패브릭 조형물은 소재의 특성상 사이즈 제한을 받는데요.

팔이나 다리가 있는 캐릭터 디자인이라면 1.5m 이하의 사이즈를 권장 드립니다. 클수록 무거워지고, 연결 부분의 파손 위험이 커지거든요. ​만약 내구성도 높이고, 보다 커다란 형태나 복잡한 형태,

섬세한 표현 등이 필요한 분께는 FRP 제작이 적합합니다 : )

떼비 캐릭터 팝업스토어 홍보용 페브릭 조형물

완성품을 안전하게 포장해 클라이언트에게 전달해 드렸습니다.

패브릭 소재이기에 가벼운 데다가 별도의 고정 시공이 필요하지 않기에 클라이언트께서 직접 배치하는 것은 물론, 필요에 따라 다른 위치로 이동해 사용하시기도 용이합니다.

​배치 후 잘 사용하시는 모습을 확인하는 것으로써 이번 캐릭터 조형물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 )

마롱컴퍼니는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