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금속 포토존 조형물] 횡성군 액자형 갈바스틸 금속 프레임 조형물 제작

[금속 포토존 조형물] 횡성군 액자형 갈바스틸 금속 프레임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강원도 횡성에서 의뢰주신 건으로 액자형 금속 프레임과 횡성의 한우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포토존 조형물은 주로 특정행사와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한 방식으로 제작하는데요. 아동친화도시의 슬로건을 홍보하고자 횡성군에서 의뢰주신 액자형 포토존 조형물 입니다. 금속 소재의 각파이프를 이용해 지지대를 만들고 캐치프레이즈와 캐릭터를 이용해 액자 방식으로 제작했습니다. 글자는 하부에 고무스카시로 텍스트를 컷팅해 별도 제작했습니다. 제작 과정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시안 공유 및 제작 견적 상담[금속 포토존 조형물] 횡성군 액자형 갈바스틸 금속 프레임 조형물 제작저희쪽으로 견적문의를 주시면서 함께 전달주신 디자인 시안입니다. 제작하고자 하는 형태와 문구, 사이즈, 컬러등이 명확히 기재되어있는 디자인시안을 전달주시면 상담이 매끄럽게 진행될수 있습니다. 제작팀에 확인해 제작 견적금액과 제작 기간등을 안내해드리고 내부검토를 통해 제작의사를 전달주셨습니다. 곧바로 시안을 제작팀에 전달드리고 실제작에 진입하게 됩니다. 시안의 내용에 따라 금속 조형물과 글자 스카시를 함께 제작합니다.

 

2. 금속 가공 및 도색 작업[금속 포토존 조형물] 횡성군 액자형 갈바스틸 금속 프레임 조형물 제작 [금속 포토존 조형물] 횡성군 액자형 갈바스틸 금속 프레임 조형물 제작전달 주신 시안대로 먼저 금속가공을 시작합니다. 갈바 스틸을 이용해 절단 절곡후 형태를 완성하고 하부 지지대와 연결부는 각파이프를 용접해 사이즈에 맞춰 제작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실사 출력물이 붙을 액자의 네 모서리 부분도 레이저 가공을 통해 액자 프레임에 접합시켜 줍니다. 전체 형태가 완성되면 표면을 매끄럽게 연마하고 다듬은뒤 1차 방청작업후 그위로 프라이머를 도포해 줍니다. 외부 상시 설치될 조형물이기 때문에 기후를 고려해 녹을 방지해주는 방청작업은 필수 입니다. 프라이머 작업 위로 지정컬러 도색을 진행한뒤 실사 출력물도 붙혀 줍니다.

 

3. 코팅작업 및 현장 운송[금속 포토존 조형물] 횡성군 액자형 갈바스틸 금속 프레임 조형물 제작 [금속 포토존 조형물] 횡성군 액자형 갈바스틸 금속 프레임 조형물 제작도색이 완성되면 클라이언트께 공유하고 수정사항을 확인합니다. 최초 의도한 디자인시안과 비교하면서 이상유무를 확인하고 추가 사항이 있다면 조형물에 반영해 줍니다. 이후 최종 컨펌이 되고나면 클리어 코트를 도포해 최종 마감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런다음 아크릴 박스 위로 지정 문구를 고무스카시로 제작해 부착해준 작업물도 함께 포장하고 현장으로 운송하게 됩니다. 별도의 고정설치 작업이 필요하지 않는 프로젝트는 현장에서 결과물을 인도해드리고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게 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