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금속 조형물 제작] 경북 고령 대가야시장 관문 대형 조형물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조형물 제작에는 다양한 소재들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설치 위치나 조형물의 성격에 맞춰 적합한 소재를 선택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경북 고령 대가야 전통시장 입구에 경관조형물을 설치했던 프로젝트 입니다. 대가야의 철기문화와 오랜 역사를 상징하는 금속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높이 6.5m, 너비7m 의 대형 구조물로 메인 프레임 안에 시간의 켜를 상징하는 여섯 개의 판이 중첩되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내후성강판 (코르텐강)이란?

내후성강이란 일반강에 비해 내식성이 우수한 강재를 말합니다. 내후성강이 대기중에 노출되면 초기에는 일반강과 유사한 정도의 녹이 발생되지만 시간의 경과에 따라 녹이 모재에 밀착되어 안정화 녹층이 형성됩니다. 그로 인해 더 이상의 부식진행이 방지될 수 있도록 보호막 역할을 합니다. 내후성 강판은 심미성이 좋아 건축, 조경 등에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조형물 기획 단계

조형물을 제작하기 위한 기초단계로 조형물의 기능을 염두해 위치와 규격 등을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경우 이미 가지고 계신 디자인 시안을 토대로 설계 및  제작, 시공을 의뢰 하셨습니다. 대규모의 조형물을 제작하고 시공하여야 했기 때문에 현장을 방문하여 조형을 위한 정확하고 세밀한 기획 단계를 거쳤습니다. 시안을 바탕으로 꼼꼼한 설계도면을 작성하여 제작이 보다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제작 및 시공 단계

높이 6m가 넘는 대형 구조물이었기 때문에 설계에 맞는 부재를 준비해, 각 부재를 현장에서 접합하는 방식으로 시공합니다. 구조물의 기초 공사 단계에서는 전기 배선 작업으로 구조물 주변의 환경, 즉 보도블럭 등 광장 지면 조성 공사와 공기를 맞추어 진행되었습니다.

 

 


 

설치 단계

현장에서 접합 완료한 구조물을 장소에 위치시키고, 크레인으로 상부를 들어올려 단단히 고정합니다. 구조물 내부 간접조명 외에도 구조물을 조명하기 위한 LED 지중등을 기초부에 매립합니다.

 


 

 

완공

경관 조형물은 교량, 광장, 공개공지 등에 설치되어 그 장소의 상징물 역할을 하며,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의 일부로서 시장 진입로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디자인/ 설계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ㅣ 경관조형물, 공공미술

ㅣ 상징조형물, 금속조형물,

ㅣ교량조형물, 입구조형물, 광장조형물

ㅣ 조형물제작업체, 조형물시공, 조형물설치, 모형제작업체

ㅣ내후성강판, 코르텐스틸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