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금속 조형물 제작] 강원 화천군 평화의 댐 스토리텔링 조형물

안녕하세요. 기업-기관 대상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마롱컴퍼니입니다.
마롱컴퍼니에서는 조형물, 인공폭포, 디자인, 모형 등 다양한 미술품을 제작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금속 조형물 제작 사례”

오늘은 강원도 화천군의 평화에 댐에 설치된 포토존 및 안내판 용도의 제작된 상징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9개의 각 개소별로 스탬프를 찍을 수 있도록 스탬프랠리 포토존을 조성하였으며 각 2.1m의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현장 방문 >

평화의 댐 전 영역에 걸쳐 조형물로 포토존을 제작하는 건으로,

제작에 앞서 평화의 댐을 방문하여 포토존 설치에 알맞는 위치를 선정하고

설치 위치 및 조형물의 크기 등에 대해 클라이언트와 논의과정을 거쳤습니다.

<원형 제작 과정>

조형물 시안을 기반으로 각 조형물의 원형을 제작 합니다.

각 조형물마다 포즈 및 디자인이 상이한 건으로 각 위치에 맞는 캐릭터의 형태를 꼼꼼히 살피며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도색 작업>

구체적인 안내문구를 부착하기 전 모든 캐릭터에 도색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때 팬톤 컬러칩을 활용하여 지정된 컬러로 마스킹 작업을 동반하여 꼼꼼히 도색합니다.

<실크스크린 작업>

 

도색이 완전히 건조 되고 나면 실크스크린 방식으로 조형물 위 안내문구 및 로고를 부착시켜줍니다.

<코팅 작업>

조형물의 내구성을 강화하고 유지관리의 편리성을 높여주기 위해 유광 코팅이 진행됩니다.

<기계 설치 설치>

이번 프로젝트의 경우 9종 중 사운드 장비가 포함된 조형물이 있었기에 소리가 나올 수 있는 부분과 기계 장치를 넣어줄 부분을

조형물 제작 단계에서부터 고려해 제작하고 모든 단계가 마무리 되고 나면 기계 장치를 설치 합니다.

 

 

 

마롱컴퍼니는 디자인/ 설계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