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금호 설악리조트 대형 영문 글자 금속 조형물 제작

[금속갈바 글자 모형] 대형 영문 글씨 금속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금호설악리조트를 상징하는 영문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 입니다. 위치를 명시하는 영문 문구로 깔끔하게 진행되었으며, 저렴하면서 내구성이 좋은 금속 갈바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디자인부터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의 제작 공정을 사진을 보며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사에서는 디자인과 제작, 운송, 설치를 담당했습니다.

 

1. 현장 방문 및 상담[금속갈바 글자 모형] 대형 영문 글씨 금속 조형물클라이언트께서 설치 장소 및 디자인 등에 대해 정해두신 바가 없어 현장을 방문하여 실측과 동시에 설치 위치를 추천하고 제작 방안 등을 논의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문구만 정해진 상황에서 글자의 색상 및 크기, 제작 및 설치에 대한 논의가 꼼꼼하게 이뤄졌습니다. 설치 위치를 선정한 후에는 설치 바닥 면에 알맞게 글자 아래 각파이프 구조틀을 내려 땅에 깊게 묻는 매립식 설치를 진행하기로 조율하였습니다.

 

2. 디자인 시안 작업[금속갈바 글자 모형] 대형 영문 글씨 금속 조형물가독성이 돋보이는 것은 물론 기업 ‘금호’를 상징하는 빨강 글씨로 디자인 되었으며 서체는 저작권 문제가 없으면서 깔끔한 폰트로 선정하였습니다. 글자 조형물 뿐만 아니라 조형물 아래로 내려오는 구조물에 대한 디자인도 함께 명시하여 클라이언트와 정확히 조율하는 과정을 거졌으며, 글자의 높이와 두께 등을 확정합니다. 금속 갈바 조형물의 경우 디자인이 확정되면 곧바로 금속을 가공하여 형태 제작에 돌입하기 때문에 시안 단계에서 클라이언트와 충분한 논의가 이뤄집니다.

 

3. 금속 글자 제작 과정[금속갈바 글자 모형] 대형 영문 글씨 금속 조형물금속 갈바를 가공하여 글자 형태로 가공하고 가공하면서 생긴 부분 구멍을 메우는 퍼티 작업이 진행됩니다. 퍼티 작업 이후에는 표면을 보다 매끄럽게 다듬는 샌딩 작업이 이어집니다. 지정된 팬톤 컬러 색상이 정확히 발색될 수 있도록 본격적인 도색 이전에 하도 작업이 이뤄집니다. 글자 아래 파이프는 글자 내부부터 뻗어져 나오도록 가공되어 안전성을 보다 높여주었습니다.

 

4. 도색 및 코팅[금속갈바 글자 모형] 대형 영문 글씨 금속 조형물[금속갈바 글자 모형] 대형 영문 글씨 금속 조형물[금속갈바 글자 모형] 대형 영문 글씨 금속 조형물프라이머 작업이 완료되고 난 후 클라이언트께서 지정하신 팬톤 컬러 넘버 색상에 맞춰 도색이 진행됩니다. 도색은 2-3번의 도색과 건조를 반복하여 정확한 색상으로 구현됩니다. 글자 아래의 파이프는 가독성을 해치지 않도록 깔끔한 검정 색상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도색이 완료된 후에는 내구성 강화와 장기간 햇볕에 노출되어 변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UV 클리어 코팅제를 도포합니다. 관리 및 유지가 간편한 유광 코팅이 진행되었습니다. 각종 야외 상설 전시나 포토존 으로 자주 사용되는 금속 갈바 소재의 대형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가 궁금하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