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글자 조형물] 스티로폼 입체 글씨 대형 영문 모형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저희 마롱컴퍼니에서는 실무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미술 프로젝트의 기획부터 디자인, 설계, 제작, 운송 및 설치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프로젝트는 스티로폼을 이용한 대형 글자 스카시 제작입니다. 스티로폼 조형물은 단기간에 제작 가능하며 가격대비 그 효과가 톡톡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의 제작 공정 과정을 소개 합니다.

 

1.디자인시안 작업조형물 제작에 앞서 디자인 시안을 먼저 제작해야 합니다. 시안 작업시 제작하려는 글자, 글자의 폰트, 사이즈, 배치 방법 등을 논의하여 배치 가능한 범위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시안 작업은 Ai 파일로진행하며 이는 스티로폼을 조각할때 기계를 이용하기 때문에 정확한 값을 입력해야 동일한 비율과 사이즈로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색상을 정하는데 민트 / 파스텔 / 분홍색 계열의 색들은 조색 비용이 추가 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원색계열의 색상으로 제작을 많이 합니다.

 

2. 스티로폼 글자 조각 및 도색시안이 확정되면 조형물의 제작에 들어갑니다. 제작은 열선 조각기를 이용하여 스티로폼을 기계에 넣고 제작합니다. 따라서, 시안에 나와있는 비율과 사이즈 그대로 제작이 되기 때문에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디자인 시안 작업때 정확한 값을 입력해야 합니다. 조각이 완료되면 수성도료를 이용하여 각 단마다 각기 들어가는 색상을 도색해주어야 합니다. 도색을 잘 입히고 나서 완벽히 건조를 시키고 부착 작업에 들어갑니다.

 

3. 아크릴 작업 및 접합 작업이번 조형물은 크리스마스 트리 형태의 4단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글자 간의 간격이 있어서 이 사이를 메꾸기 위해 가운데 투명한 PC 판을 두고 앞, 뒤로 글자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제작해드렸습니다. 조형물의 단이 높게 올라가다보니 안정감을 주기 위하여 바닥부에 PC판으로 글자 두께보다 더 두껍게 ‘ㅗ’자 형식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앞, 뒤로 글자를 붙이다보니 정면에서 보았을때 흐트러짐 없어 보이도록 기술적이게 부착해야 합니다. 조형물 제작이 완료되면 꼼꼼하게 포장하여 클라이언트께서 미리 고지해주신 배송지로 안전하게 운송해드리는 것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참고 : 스티로폼 cnc 가공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