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국립나주박물관 포토존 어린 왕자 FRP 조형물 세트

국립나주박물관 포토존 어린 왕자 FRP 조형물 세트

캐릭터 모형, 벽화, 인공폭포, 포토존 시공 정답은 바로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 마롱컴퍼니는 다양한 포토존을 시공해 드리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포토존은 어린 왕자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 제작 사례입니다. 입체적인 캐릭터를 제작하는 것은 항상 재미있는 작업입니다. 특히나, 이렇게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소재는 더욱이 재미가 있는데요. 어린 왕자의 탄생 과정을 소개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어린 왕자의 책 삽화 그림은 저작권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 왕자의 모티브를 그대로 따오면서도 해당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도록 디자인 작업을 진행해 드렸는데요. 마치 어렸을 때 그림 그리기 놀이처럼, 다양한 색상/형태 등의 레퍼런스를 드리고 그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도록 작업했습니다. 망토의 색상 레퍼런스, 여우 얼굴 형태 등 재미있는 작업이었습니다.

 

이렇게 확정이 된 디자인을 가지고 조각 작업에 들어갑니다. 조각이 들어가고 나서도, 아주 큰 동세는 수정이 어렵지만 자잘한 이목구비와 조금 더 살리고 싶은 디테일 등을 중간중간 확인하고 상세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게 마롱컴퍼니의 가장 큰 장점이죠! * 동물 모형을 원하시는 경우, 실제 그대로의 모습으로 또는 캐릭터화 하기를 원하시는 케이스로 크게 나눠지는데요. 마롱은 실제적인 곤충이나 동물 모형 제작에도 많은 경험을 가진 조형물 제작 업체라는 사실!: )

 

장미는 잎이 풍성한 장미를 클라이언트께서 희망하셨습니다. 따라서 일반 FRP 조각으로는 작업이 불가하여 금속으로 작업했습니다. 철판을 하나하나 잘라서 잎의 모양으로 한 잎, 한 잎 모양을 냈습니다. 엄청난 수작업! 진짜 꽃도 이렇게 많은 잎을 피우지는 못하겠죠?

 

조각이 완료된 조형물들은 단단한 형태인 FRP로 형태를 탈바꿈했습니다. 하부의 붉은색 지지대가 보이시나요 ~? 이 지지대의 비밀은 조금 더 아래의 시공에서 밝혀집니다!

 

단단해진 어린 왕자와 친구들에게 생명력을 넣어줄 시간입니다. 도색이 들어가기 전과 후의 조형물은 큰 차이를 보이는데요. 사진만 보셔도 아시겠죠 ~?확실히 도색 후 생동감이 살아납니다. 어린 왕자의 경우 시안에서는 여우와 동일하게 검은 자에 흰색 눈동자를 했으나 도색을 막상 하고 보니 인물에는 어울리지 않아서 즉석에서 클라이언트와 협의하여 일반 인물처럼 눈동자를 수정하였습니다.

 

바오밥나무와 장미도 실제와 같은 모습을 주기 위하여 도색을 합니다. 어떤가요 나무는 정말 바오밥 나무 같지 않나요? 그 비밀은 FRP로 제작된 몸통 위에 인조 나뭇잎을 하나씩 꽂아 작업했기 때문입니다. 장미와 같은 인고의 시간을 통해 피워진 한 그루의 나무입니다.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위해 다양한 소재, 유형의 작업을 복합적으로 수행하는 전문 업체, 마롱입니다 ㅎ​ 짝짝짝

 

대망의 설치일입니다.! 아까 말씀드린 붉은색 트러스의 비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땅에 묻는 시공을 할 경우 조형물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하부에 시멘트를 부어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클라이언트께서 이동하여 설치할 수 있다고 하시어, 이동에도 용이하고 그럼에도 단단히 땅에서 잡아줄 수 있도록 사각 트러스를 십자로 짜서 제작하였습니다.

 

이렇게 꼼꼼하게 시공이 완료된 어린 왕자와 친구들의 모습을 보세요! 땅에서 바로 서있는 듯한 모습이지요? 국립나주박물관을 찾으시는 많은 관람객들에게 기분 좋은 포토존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것으로 이번 포토존 조형물 제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 )

 

마롱컴퍼니는 금속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