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광주시 마스코트 그리니&크리니 FRP 캐릭터 조형물

광주시 마스코트 그리니&크리니 FRP 캐릭터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에 소개해 드릴 사례는 광주시민체육관에 설치된 광주시 마스코트, 그리니와 크리니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클라이언트에게 기초 디자인을 전달 받아 조형물 제작을 위한 디자인 수정부터 제작, 설치 시공까지 담당한 프로젝트입니다. 기존 캐릭터 제작에 더해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올림픽 시상대를(단상)를 추가로 제작하였습니다. 제작부터 설치까지, 공정 사진을 보며 자세한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디자인 시안 공유 및 상담

광주시 마스코트 그리니&크리니 FRP 캐릭터 조형물

광주시 공식 마스코트인 그리니와 크리니의 캐릭터 디자인을 공유 받고 조형물 제작을 위한 디자인 수정과 기단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기존 캐릭터의 컬러를 고려하여 기단의 컬러를 구성하였으며 설치환경(광주시민체육관)을 고려, 운동과 관련된 아이콘으로 시안을 준비해 클라이언트와 협의하였습니다.  의견을 반영하여 시안 확정 후 본격적인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2. 원형조각

광주시 마스코트 그리니&크리니 FRP 캐릭터 조형물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대형 스티로폼 블럭을 조각하여 캐릭터 원형을 조각합니다. 기초 디자인이 변경된 것은 아니지만 2D 디자인을 바탕으로 3D 조각 제작 시 다소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후 공정 단계에는 형태의 수정이 불가능하기에 스티로폼 원형 조각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와 충분히 협의하여 형태를 확정합니다.

 

3. FRP 성형체 제작

광주시 마스코트 그리니&크리니 FRP 캐릭터 조형물

최종 확정된 원형 조각을 바탕으로 성형체를 제작합니다. 석고 몰드를 떠내고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를 제작합니다. 내부 골조 작업으로 보강하여 안정성을 높이고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퍼티/샌딩 작업을 거칩니다.

 

4. 도색 및 코팅 작업

광주시 마스코트 그리니&크리니 FRP 캐릭터 조형물

FRP 성형체에 바로 도료를 입히는 경우, 도료와 성형체의 결합이 약하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성형체와 도료의 접착력을 강화시켜주는 프라이머를 표면에 바릅니다. 프라이머는 대표적인 바탕체로, 조형물의 식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마른 프라이머 위로 에어건을 사용하여 도색 작업을 합니다. 베이스 컬러를 먼저 입히고 , 마스팅 작업으로 각 부분의 컬러를 입힙니다. 도색 후 컬러에 대한 클라이언트 컨펌을 진행하고, 수정 사항을 반영한 뒤 투명 코팅 작업에 들어갑니다. 투명 우레탄 도료를 표면에 입히는 작업으로, 변색과 색읠 벗겨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좌대 제작 및 결합

광주시 마스코트 그리니&크리니 FRP 캐릭터 조형물광주시 마스코트 그리니&크리니 FRP 캐릭터 조형물

완성된 성형체를 세울 좌대를 제작합니다.  포토존으로 활용할 목적이기에 사람이 올라가도 안전하게 갈바 2T 각관으로 튼튼하게 좌대를 제작합니다. 시트출력하여 바탕 무늬와 텍스트를 입히고, 좌대 중앙부 상단에는 인조잔디를 깔아 디자인적인 면과 실용적인 면을 더했습니다. 완성된 좌대에 그리니와 크리니 캐릭터 성형체를 결합하여 제작을 완성합니다.

 

6. 운송 및 설치

광주시 마스코트 그리니&크리니 FRP 캐릭터 조형물

완성된 조형물을 꼼꼼하게 포장해 지정된 장소로 운송합니다. 이동간 스크래치를 비롯,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포장재와 완충재에 특별히 신경쓸 뿐 아니라 전문 배송기사님을 통해 목적지까지 조형물을 운반합니다.  최종 마감상태 점검 및 안전 점검까지마친 후 프로젝트를 마무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