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관광지 포토존 제작] 부여 관광자 버스 모형 액자 포토존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입니다.

FRP 조형물로 캐릭터 뿐만 아니라 포토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액자형태의 조형물도 제작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조형물이 바로 부여 관광지에서 만나실 수 있는 FRP 액자 포토존입니다.

FRP 제작에 있어서 가장 우선되는 작업은 디자인 시안에 맞게 형태를 조각하는 것입니다.

스티로폼이 가장 많이 이용되며 형태를 수정할 수 있는 가장 최종단계이기 때문에 끊임없이 클라이언트와의 소통하며 수정을 거칩니다.

 

 

모든 형태가 완성이 되면 유리섬유와 수지를 이용하여 FRP 성형체를 만들어줍니다.

단단해진 조형물의 매끄러운 표면을 위하여 퍼티와 샌딩작업을 거쳐 최종 도색까지 완료해줍니다.

도색은 디자인 시안에 나와있는 지정색을 바탕으로 3~4회에 걸쳐 여러번 덧발라 칠해줍니다.

도색이 모두 마르고 나면 마지막으로 내구성을 높여주고 유지관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코팅작업을 진행합니다.

유광 혹은 무광으로 코팅작업을 진행하면 색벗겨짐과 날씨의 영향으로 인한 손상 등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성이된 조형물은 안전하게 부여의 관광중심지로 옮겨져 설치가 되었습니다.

베이스 철판과 하부바닥을 볼트로 고정하여 강한 바람에도 끄떡없이 견고하게 설치가 되었답니다.

백제 문화가 살아 숨쉬는 부여의 핫스팟에 많은 관광객들의 포토존으로 이용되길 바랍니다.

 

 

마롱컴퍼니는 디자인/ 설계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