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곤충 조형물 해외 사례> 다양한 소재의 곤충 조형물 해외사례 3

곤충조형물

오늘은 해외의 여러 곤충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내에서도 많이 의뢰를 주고 있는 곤충조형물은 보통 전시관,박물관 또는 초등학교에서 제작요청을 주시고 있습니다. 교육목적으로 제작되는 작은 사이즈의 조형물 외 전시 목적으로 제작되는 곤충 조형물 중 다양한 소재로 제작된 사례를 뽑아 봤습니다. 일반적으로 곤충 조형물은 FRP (강화플라스틱)소재로 캐릭터화 시켜 제작되는게 일반적입니다.

곤충조형물

FRP소재 외 금속 소재를 이용한 곤충 조형물 해외사례 입니다. 금속 소재는 소재의 가공이 타 소재에 비해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어 디테일한 묘사가 상대적으로 어렵지만 내구성이 강하고 파손의 우려가 현저히 적습니다. 충격과 열에 강해 외부 전시용으로 많이 제작되고 형태의 디테일 보다 전체 적인 분위기 연출에 많이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곤충조형물

목재를 이용한 곤충 조형물 제작 사례 입니다. 목재 역시 내구성이 좋고 실외 전시목적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우측 거미 조형물은 FRP 소재를 이용해 벽면에 설치해 실제 대형 거미를 보는듯한 연출을 하고 있습니다.

곤충조형물

목재를 이용해 제작된 또다른 곤충 조형물 입니다. 개미를 형상화한 조형물로 직접 원목을 조각해 만들어진 경우와 목재를 이어붙혀 개미형태를 묘사한 사례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소재를 이용해 제작되고 있는 해외의 곤충조형물 사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곤충조형물 외 여러 형태의 조형물 제작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저희 마롱컴퍼니로 연락 바랍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