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곤충 조형물 제작 사례> FRP 소재의 장수풍뎅이 조형물과 해외사례

곤충조형물

이번에 소개해드릴 FRP 제작 사례는 곤충 조형물 중에서도 장수풍뎅이 조형물 입니다. 전시관이나 박물관에서 주로 의뢰주시는 곤충조형물은 전시의 특성에 따라 실물과 같은 조형물 형태로 제작 의뢰를 주시기도 하고 또는 어린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캐릭터 조형물로 디자인이 변경되어 제작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박물관 내부에 설치된 장수풍뎅이 FRP조형물로 크기가 상당히 큰 편에 속하는 조형물 입니다.

이번 사례와 같이 대형 FRP 조형물로 만들어지는 경우 스티로폼 원형과 몰드를 부분별로 쪼개어 작업을 하고 이후에 큰 형태로 뭉쳐서 하나의 조형물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컬러 도색 역시 캐릭터 조형물은 지정된 컬러로 지정 면을 도색하면 되지만 실물과 같은 연출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컬러링이 필요해 조금더 기술적인 스킬을 필요로 합니다.

대형 사이즈의 FRP 곤충조형물 외 일반 크기의 곤충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기본 몰드 제작이 되어 있으면 수량추가에는 큰비용이 들지않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양한 곤충 조형물 제작이 가능한 저희 마롱컴퍼니는 FRP 외 목재, 석재, 복합소재 등 다양한 소재로의 조형물 제작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해외의 다양한 곤충조형물 사례를 소개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곤충조형물

 

곤충조형물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ㅣ곤충조형물

ㅣ장수풍뎅이조형물

ㅣ풍뎅이조형물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