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폭포

[FRP 인공폭포 제작] 강원도 인제군 휴게소 폭포 사례

안녕하세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외부 공간에 조형물이나 인공폭포를 설치하면 보다 멋진 공간이 만들어 지는데요. 휴게소와 같은 넓은 공간에 설치 되는 인공폭포는 수조의 크기와 폭포의 구조 등을 정확히 계획한 후 제작해야 합니다. 저희 마롱컴퍼니에서는 디자인 계획부터 공간의 규모, 인공폭포의 구조, 하강하는 수량의 조절 등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기 때문에 보다 완성도 높은 인공폭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폭포는 넓은 공간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꾸며놓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조형물입니다. 오늘은 황태령 휴게소에 설치된 휴게소 인공폭포 제작, 설치 사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이 초기 의뢰 시 고속도로를 지나는 사람들이 시원하게 흐르는 폭포를 보고 휴게소에 들어올 수 있도록 멋진 인공폭포를 제작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따라서 저희 마롱컴퍼니는 벤치마킹할 폭포 이미지를 제시하였고, 규모는 이보다 작은 규모지만 비슷한 모습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디자인 계획

클라이언트의 의뢰 내용을 바탕으로 비슷한 이미지의 디자인을 먼저 제시합니다. 클라이언트께서 초기 의뢰하실 때 고속도로를 지나다니는 통행 객들이 시원하게 흐르는 폭포를 보고 휴게소에 들어올 수 있도록 멋진 인공폭포를 제작하고 싶다고 하신 내용을 바탕으로 1차 벤치 마킹할 폭포 이미지를 제시하였습니다. 규모는 이보다 작은 규모로 제작 되지만, 비슷한 모습으로 완성될 수 있도록 이미지 디자인을 계획합니다. 인공폭포 스케치를 함께 제시하여 구조에 대한 파악 또한 가능하시도록 진행합니다.

 

 


제작 과정

위 디자인 계획에 나온 스케치를 토대로 황태령 휴게소의 인공폭포를 제작합니다. 인공폭포가 설치되는 장소가 뒷 부분에 지지될 공간이 없기 때문에 스틸 파이프를 이용하여 골조를 잡은 후 FRP 인공 암석을 쌓아 시공하는 방법을 택하였습니다. 작은 규모나 큰 규모 모두 기초 공사가 중요하기 때문에 골조가 튼튼히 설치될 수 있도록 공정 하나하나 꼼꼼히 살핍니다.

기초공사 > 인공암석 제작 > 수중모터 설치

인공 폭포의 기둥이 되는 스틸파이프를 설치하고, 골조를 잡은 후 바닥에 단단히 고정되도록 하단부에 시멘트를 이용하여 고정시킵니다. 인공암석은 FRP로 작업하여 실제 암석과 같아보이도록 제작합니다. 그 후 수중 모터를 이용하여 폭포수가 흐를 수 있도록 합니다. 폭포수가 나오는 높이가 높은 장소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물이 하강시 하단 수조부에서 물이 튈 우려가 있어 수조부의 넓이를 넓게 시공하여 외부로 물이 튀지 않게끔 제작합니다.

 

 

 


완공 모습

황태령 휴게소의 넓은 야외 공간에 설치된 인공폭포가 실제 폭포와 흡사한 모습으로 연출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휴게소 인공폭포의 디자인, 규모 모두 클라이언트의 컨펌을 기본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분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인공폭포 제작 회사 마롱컴퍼니입니다.

 

 

마롱컴퍼니는 인공폭포 제작의 상담 디자인 제작 운송 설치 까지

고객님과 함께 진행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